김포쌀 휘낭시에 제품 사진 (사진=김포시 제공)
김포시가 지역 농가와 제조업체가 손잡고 ‘김포쌀 식품 시리즈’를 선보였다. 그동안 원물 중심이던 쌀 산업 구조를 넘어 가공식품 개발로 확장하면서, 지역 농업의 부가가치 창출과 수출 경쟁력 확보에 나선 것이다.
이번 사업은 김병수 김포시장의 지휘 아래 진행됐으며, ‘김포쌀 어디까지 가능한가’를 주제로 농업기술센터와 민간 기업이 공동 참여했다. 김포시는 제품 개발부터 포장, 홍보영상, 농업체험 연계까지 전 과정을 지원했다.
대표 제품인 ‘김포 파머스 휘낭시에 가든’은 김포산 현미·사과·꿀고구마를 활용한 세 가지 맛의 휘낭시에로, 농업기관·베이킹 전문가·생산농가·가공기업이 협업해 완성한 상징적 결과물이다. 이외에도 인삼·대추·밤을 활용한 ‘금쌀약식’, 단호박과 자색고구마로 만든 ‘금쌀찰빵’, 밀가루·글루텐이 없는 ‘김포쌀 팬케이크 프리믹스’, ‘베이킹 김포쌀가루’ 등이 함께 출시됐다.
김포쌀 휘낭시에 제품 사진 (사진=김포시 제공)
사업에는 김포 지역 유망 식품 브랜드 4곳이 참여했다. ▲글루텐프리 베이커리 ‘달롤’, ▲저온제분 기술 기반 ‘zero-G’, ▲한국라이스베이킹협회 소속 ‘라베또’, ▲쫀득한 식감의 ‘금쌀이야기’가 공동 개발에 힘을 보탰다.
김병수 시장은 “김포쌀의 품질과 활용성을 세계에 알리고, 관광지와 지역 브랜드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제품을 지속 개발하겠다”며 “김포쌀 식품 시리즈가 지역의 이야기를 담은 K-푸드로 자리 잡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신제품들은 ‘선셋페스타’, ‘농업대축제’ 등 지역 행사에서 공개된 후, 농협 로컬푸드 마켓과 온라인몰을 통해 본격 판매될 예정이다.
아산시 ‘2025 청년들이 만드는 아산 페스티벌’ 성료
[뉴스21 통신=이종수 ]아산시(시장 오세현)는 28일 순천향대학교 앞 청년문화거리 일원에서 ‘청춘, 골목을 밝히다’를 주제로 ‘2025 청년들이 만드는 아산 페스티벌’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아산시와 순천향대학교, 신창면 대학가발전협의회가 협력해 추진한 행사로, 대학가 골목상권에 활력을 불어..
예산군, 고령 은퇴농업인 농지이양 시범사업 참여 ‘활발’
[뉴스21 통신=이종수 ] 예산군이 고령 은퇴농업인의 안정적인 노후와 청년 농업인의 안정적인 영농 기반 마련을 위해 ‘충남형 고령 은퇴농업인 농지이양 활성화 시범사업’을 적극 추진하며, 지역 농업의 지속 가능성을 높이고 있다. 군에 따르면, 2024년 7명을 시작으로 2025년에는 35명이 신청하는 등 현재까지 총 42명의 고령 농업...
예산군, 2025 추사국제학술대회 개최
추사국제학술대회 포스터[뉴스21 통신=이종수 ]예산군은 충청남도와 함께 오는 11월 3일 덕산면 스플라스 리솜 대연회장에서 ‘2025 추사국제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학술대회는 조선 후기의 대표적 학자이자 예술가인 추사 김정희 선생의 학문과 예술세계를 조명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군과 충청남도가 공동 주최하고 충청...
세종특별자치시 ,과학과 예술·체험의 만남, 세종과학콘서트 개최
[뉴스21 통신=이종수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최민호)가 내달 1일과 8일 이틀간 과학기술에 공연예술·체험을 접목한 세종과학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콘서트는 지난 6월 열린 상반기 콘서트에 이어 추가 개최하는 행사로, 시민들에게 과학적 사고와 문화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우선 1일에는 아름동 행복누림터에서 유튜브 ‘안될.
아산시먹거리재단·온새미로목장우유, 기초푸드뱅크에 우유 기부
[뉴스21 통신=이종수 ]아산시 기초푸드뱅크는 개인이나 기업으로부터 식품 및 생활용품을 기부받아 지역의 저소득층과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이웃들에게 전달하는 복지기관이다. 이번 기부는 지역사회에 “건강하고 신선한 식재료를 나누고 싶다”는 두 기관의 뜻이 모여 이루어졌다. 기부에 참여한 온새미로목장우유는 ‘자연 그...
북한산, 백운대의 비경
2025 속초 설악산 단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