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21 통신=박철희 ](재)전라남도국제농업박람회가 전남 농산물의 판로 확대를 위한 대규모 비즈니스 행사를 본격 추진한다.
박람회 기간 동안 한국농수산물도매시장법인협회와의 거래약정을 비롯해 기업 간 거래(B2B) 구매상담회, 품평회, 수출상담회 등이 연이어 개최된다.
오는 27일 열리는 농산물 구매약정식에는 한국농수산물도매시장법인협회 가락시장지회 소속 ㈜중앙청과, ㈜서울청과, ㈜대아청과, ㈜동화청과와 광주·전남 대표 도매법인 ㈜호남청과, 대전·충남 대표 도매법인 ㈜대전중앙청과 등 총 6개 회원사가 참여한다.
이들은 회원사별 300억 원씩 총 1천800억 원 규모의 전남 농산물 거래약정을 체결할 예정이다.
이번 약정을 통해 전라남도와 도매시장법인협회는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전남 농산물의 안정적인 유통망 확보와 함께 박람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기반을 마련한다.
앞서 지난 9월 11일에는 농협경제지주와 1천억 원 규모의 전남 원예농산물 구매약정도 체결한 바 있다.
박람회 기간 중인 23~24일에는 해외 18개국에서 초청된 바이어 50개 사와 전남 100여 개 기업이 참여하는 수출상담회 및 수출약정식이 진행된다.
이어 27~28일에는 국내 대형마트, 편의점, 온·오프라인 유통기업, 무역업체와 러시아, 우즈베키스탄, 튀르키예, 뉴질랜드, 싱가포르, 중국 등 해외 바이어 50개 사가 참여하는 B2B 구매상담회와 품평회가 열린다.
이 행사에는 전남 농식품, 농산물, 농기자재 생산 기업 60여 개 사가 참여해 실질적인 판로 확대를 도모한다.
특히 28일에는 초청 바이어들이 박람회 홍보 판매 부스를 직접 방문해 현장 상담을 진행하는 미팅 프로그램도 마련돼, 전남 농산물의 실질적 유통성과를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2025 국제농업박람회는 ‘농업이 세상을 바꾼다–AI와 함께하는 농업혁신, 생명 키우는 K-농업’을 주제로 오는 10월 23일부터 7일간 나주에서 개최된다.
이번 박람회는 국내 최초의 국제 농업 전문 박람회로, 지속가능한 농업과 K-푸드 산업의 미래를 제시하는 플랫폼으로 주목받고 있다.
고기한 ㈜에이치앤티 대표, 울주군 고향사랑기부금 전달
고기한 ㈜에이치앤티 대표가 3일 울주군에 고향사랑기부금 연간 최고액인 2천만원을 전달하면서 4년째 고향사랑을 실천하고 있다.㈜에이치앤티는 울주군에 소재한 기업체로 영상 감시, 재난 예·경보, 전광판 시스템을 설치 및 유지보수업을 하고 있다. 2023년부터 울주군 저소득층 의료비·주거비 지원에 힘을 보태고 있으며, 지난..
울주군, 2026년 찾아가는 안전교실 운영
울산 울주군이 다음달부터 오는 11월까지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2026년 찾아가는 안전교실’을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울주군이 2016년부터 매년 실시하는 찾아가는 안전교실은 지역주민의 안전한 생활 습관 정착과 각종 안전사고 예방 및 재난 발생 시 대응 역량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어린이, 학생, 어르신, 장애인, 임산부, 다문화...
울산 남구보건소, B형 독감 유행에 따른 예방접종과 호흡기감염병 예방수칙 준수 당부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 남구보건소(보건소장 유태욱)는 최근 감소 추세를 보이던 인플루엔자(독감)가 B형 인플루엔자의 검출률 증가로 다시 유행 조짐을 보임에 따라 호흡기감염병 예방수칙 준수와 함께 아직 예방접종을 하지 않은 고위험군의 적극적인 접종 참여를 당부했다. 울산 남구는 지정의료기관 144곳에서 인플루엔자 예방...
「울산광역시의회 원전특별위원회」제9차 회의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원전특별위원회」(위원장 공진혁)는 3일, 제261회 임시회 회기중 제9차 원전특별위원회를 개최하여 2026년도 울산광역시 원전 안전 및 원전산업 육성에 관한 주요 업무보고를 청취하였다. 이날 회의에서는 울산시 관계 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울산형 방사능재난 주민보호시스템 운영 △환경...
울산시, 2027년도 국가예산 4조 원 시대 본격 시동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시는 국가예산 4조 원 시대를 목표로 2월 3일 오후 3시 시청 본관 2층 대회의실에서 ‘2027년도 국가예산 확보전략 보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보고회에는 김두겸 울산시장을 비롯해 경제부시장, 실·국·본부장 등 10여 명이 참석해 내년도 국비 확보 전략과 주요 사업 추진 방향을 점검할 예정...
담양군, 2월 정례조회 개최... 설 명절 대비와 행정통합 대응 강조
[뉴스21 통신=이준범 ]담양군(군수 정철원)은 지난 2일 군청 면앙정실에서 공직자 1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월 정례조회를 열고, 주요 군정 현안에 대한 집중 점검과 함께 본격적인 시책 추진을 다짐했다.정철원 군수는 이 자리에서 새해 초부터 군정 추진에 매진해 온 공직자들을 격려하며, “2월은 연초 계획이 현장에서 가시적인 성과로...
담양군, 설맞이 2월 담양사랑상품권 구매 한도 한시적 상향
[뉴스21 통신=이준범 ]담양군(군수 정철원)이 설 명절 이후 위축될 수 있는 지역 내 소비를 촉진하고 소상공인들의 매출 회복을 돕기 위해 파격적인 지원책을 내놨다.군은 오는 2월 28일까지 한 달간 ‘담양사랑상품권’의 개인별 구매 한도를 기존보다 두 배 늘려 한시적으로 상향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조치는 고물가와 경기 침체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