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박수현 의원이 질의를 하고있다.
지역관광 균형성장을 위한 ‘지역관광기업 지원센터’가 2022년 이후 신규설치되지 않으면서 지역관광거점의 편중이 지속되고 있다.
아울러 신규 설치예산은 3년 연속 0원, 센터 운영예산은 12억원이 줄어들어 지역관광 균형성장이라는 야심찬 목표는 요원한 상황이다.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박수현 의원(더불어민주당/충남 공주·부여·청양)이 한국관광공사와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수도권에 집중된 관광기업 지원 체계의 지역 확산과 지역 일자리 창출 등을 위한 ‘지역관광기업 지원센터’가 전국 17개 시도 중 9개 시도에만 설치된 상황이다.
또한, 윤석열 정부가 예산안을 편성안 2023년~2025년까지 정부안에 신규 설치 예산이 전혀 없었고, 기존 센터 운영을 위한 예산도 3년 사이에 12억원이 줄었다.
2023년 ‘지역 관광기업 지원센터 구축 및 운영’정부안 예산은 102억원이었지만, 2024년 95억, 2025년 90억원으로 지속 감소하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박수현 의원은 “윤석열 정부가 지역관광 균형성장에 얼마나 무심했는지를 보여주는 결과”라며 “미설치 지역에의 우선 설치, 예산 증액 등 수도권에 집중된 K관광의 전국 확산을 위한 문체부와 관광공사의 노력이 요구된다”고 지적했다.
장흥군, 전남 군단위 최초 ‘보훈문화상’ 수상 쾌거
장흥군은 15일 서울 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에서 열린 ‘제26회 보훈문화상 시상식’에서 보훈문화상을 수상했다.보훈문화상은 국가보훈부가 보훈문화 확산에 기여한 개인과 기관에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이번 수상으로 장흥군은 전남 군단위 지역 최초이자, 전남권에서는 16년 만에 두 번째 수상 기록을 세웠다.군은 국립장흥..
장흥 빠삐용Zip서 12월 20~21일 ‘영화주간’ 개최
장흥 빠삐용Zip(옛 장흥교도소)은 12월 20일과 21일 이틀간 ‘영화주간’ 영화 상영회를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지역 내 다양한 세대가 함께 영화를 관람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문화 교류의 장으로 기획됐다.20일에는 독립영화 <3학년 2학기>와 애니메이션 <로봇 드림>이 상영된다.21일에는 무성영화 변사극 <검사와 여선생>과 ..
충남도립대, 소방기술자 승급교육 성과…현장형 인재 양성 ‘눈길’
충남도립대학교 라이즈 사업단은 소방안전관리학과 재학생 29명을 대상으로 한 소방기술자 초·중급 인정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이번 교육은 지난 9월부터 약 두 달간 총 35시간 과정으로 운영됐다.온라인 교육에서는 소방시설 구조, 관계 법규, 설계·시공 이해 등 이론 중심 수업이 진행됐다.집체교육과 현장 실습은 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