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함평군, 실전형 합동소방훈련으로 재난 대응력 강화
  • 장두진 사회2부
  • 등록 2025-10-21 17:30:15
  • 수정 2025-10-21 22:07:57

기사수정
  • 청사 내 방화·테러 상황 가정한 훈련…관계기관 협력으로 대응 체계 점검

[뉴스21 통신=장두진] 전남 함평군이 청사 내 화재 및 테러 등 재난 상황을 가정한 실전형 합동소방훈련을 통해 재난 대응 역량을 한층 강화했다.


함평군은 21일, 지난 16일 함평소방서와 제8332부대, 소방안전관리대행사 등 관계기관과 함께 ‘2025년 함평군청 합동소방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청사 내 방화 및 테러 발생 상황을 가정해 진행된 실전 대응훈련으로, ▲직원 대피 ▲초기 화재 진압 ▲인명 구조 ▲테러범 제압 ▲현장 복구 등 전 과정을 실제 상황처럼 재현했다.


훈련에는 군청과 소방서 직원 등 100여 명이 참여했으며, 소방차와 사다리차 등 총 16종 34점의 장비가 투입됐다. 


군은 훈련 전반을 실시간 점검하며 관계기관과의 협력 체계와 대응 절차를 집중적으로 확인해 안전관리 수준을 높였다.


소방안전관리대행사도 훈련에 참여해 소방시설 작동 상태를 점검하고 실제 화재 대응 절차를 시연했다.


훈련 종료 후에는 함평소방서 관계자의 지도로 소화기 사용법과 응급처치 요령 등 실생활 안전교육도 함께 진행돼 직원들의 재난 대응 능력을 향상시켰다.


함평군은 이번 훈련을 통해 청사 내 재난 대응 체계를 재점검하고, 유관 기관 간 공조 체계를 강화했다는 평가다. 


특히 군이 주도적으로 실전형 훈련을 기획·시행함으로써 향후 각종 재난 상황에 대한 대응 속도와 효율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이번 합동소방훈련은 실전 상황에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높이는 데 큰 의미가 있었다”며 “앞으로도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한 재난 대응 체계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제천 제일장례예식장, ‘지목 전(田)’에 수년간 불법 아스팔트… 제천시는 뒤늦은 원상복구 명령 충북 제천시 천남동에 있는 제일 장례예식장이 지목이 ‘전(田)’인 토지에 십수 년 동안 무단으로 아스팔트 포장하고 주차장으로 운영해 온 사실이 드러났다. 명백한 불법 행위가 십수 년 동안 방치된 가운데, 제천시는 최근에서야 현장 확인 후 원상복구 명령을 내렸다.문제의 부지(천남동 471-31 등)는 농지 지목인 ‘전’으로, ...
  2. "스타필드 빌리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서울 서래마을 인기 베이커리 카페 ‘아티장베이커스’ 개점 [뉴스21 통신=추현욱 ] 스타필드 빌리지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을 보였다.3일 가오픈한 운정점 내부는 파주 시민들의 기대감을 반영하듯 많은 인파로 북적였다. 아이를 둔 젊은 부부가 많이 거주하는 만큼 유모차를 끌고 방문한 고객이 대다수였다. 반려견과 찾은 고객도 쉽게 찾아볼 수 있었다.실제 운정점은 기존 스타필드와 달리 아이 .
  3. 강동구 복지단체 - 취임식과 송년회를 성황리에 마치다 지난 12월1일(월) 강동융복합복지네트워크 [김근희총회장 취임식 및 송년회]가 만나하우스에서 성황리에 치루어졌다. 식전행사로 김희옥(전.송파구립합창단원)의 ‘님이오시는지. 에델바이스’와 최주희가수의 ‘백년살이’ 열창에 이어 손재용 수석부회장의 개회 선언으로 시작된 이 날 행사엔 강동구 이수희구청장. 조동탁구...
  4. [단독]"6년간 23억 벌었는데 통장은 '텅텅'?"... 쇠소깍협동조합의 수상한 회계 미스터리 [제주 서귀포=서민철 기자] 제주 서귀포시의 명소인 쇠소깍 수상 레저 사업이 수십억 원대 '수익금 불투명 집행 의혹'에 휩싸였다. 2018년 행정 당국의 중재로 마을회와 개인사업자가 결합한 '하효쇠소깍협동조합'이 매년 막대한 수익을 내고도, 회계 장부상 돈이 쌓이지 않는 기형적인 운영을 이어온 것으로 드러났다. ◇ 23억 ...
  5. 강동구 '법무부 청소년범죄예방' 단체 장학금 수여 및 송년회 개최 지난 11월24일(월) 지하철 5호선 굽은다리역에 위치한 [만나하우스]에는 행복한 웃음이 넙쳤다. 바로 강동의 명품단체 법무부 소속 ‘청소년범죄예방 강동지회(회장 이석재)’ 위원들이 청소년들에게 장학금 수여 및 송년회를 위해 하나 둘씩 모여 웃음꽃을 활짝 피었기 때문이다. 이 날 행사에 내빈으로 서울동부지방검찰청 박지나 부...
  6.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송년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는 5일 연암컨벤션에서 송년회 및 한국민속예술제 대상 축하 연회를 열었다.
  7. 한국, 월드컵서 '멕시코·남아공·유럽PO 승자' 와 A조 편성 [뉴스21 통신=추현욱 ]한국 축구대표팀의 2026 국제축구연맹(FIIFA) 북중미월드컵 조별리그 상대가 결정됐다. 멕시코, 남아프리카공화국, 유럽 플레이오프(PO) 승자와 32강 진출을 다투게 됐다.6일(한국시간) 미국 워싱턴DC 케네디센터에서 열린 북중미월드컵 조추첨식에서 한국은 A조에 편성됐다. A조에서 만날 유럽 팀은 덴마크, 북마케도니아, ..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