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영등포구청 제공)
영등포구(구청장 최호권)가 예비 부모와 태아가 함께 교감할 수 있는 특별 프로그램 ‘과천과학관 태교 여행’ 참여자를 모집한다.
최근 초산 연령이 높아지면서 임산부의 정서적 안정과 태아의 발달에 도움을 주는 감성 태교가 주목받고 있다. 지난 상반기 진행된 과천과학관 태교 프로그램은 참여자 전원이 ‘만족’이라고 응답할 정도로 큰 호응을 얻었다. 이에 영등포구는 하반기에도 과학 체험을 결합한 감성형 태교 프로그램을 새롭게 준비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과학의 원리와 감성을 융합해 부모와 태아가 함께 배우고 느끼는 ‘과학 태교’로 구성된다. 부모의 감정과 호기심이 태아에게 전달되어 정서적 유대감을 높이는 시간을 마련한다.
주요 프로그램은 ▲인공지능(AI) 동화책 만들기 ▲별자리 체험 ▲과학 원리 체험이다.
먼저, 생성형 AI를 활용해 아이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를 담은 ‘나만의 전자 그림책 만들기’ 수업이 진행된다. AI가 부모의 상상력을 시각화해 태아의 감각 발달을 돕고 정서적 교감을 강화한다.
이후 천체투영관에서는 밤하늘의 별자리와 우주를 감상하며 태아와 함께하는 별자리 체험이 마련된다. 이어 과학 전시관을 자유롭게 관람하며 과학의 원리를 직접 체험, 아이와 함께 성장하는 과학적 감수성을 키울 수 있다.
참여 대상은 임산부 및 가족 32명으로, 영등포구청 누리집 ‘통합예약’ 시스템을 통해 11월 4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참가비는 무료다.
한편, 영등포구는 이번 프로그램 외에도 ▲동화작가와 함께하는 그림책 제작 체험 ▲테라리움(유리병 정원) 꾸미기 ▲애착인형 만들기 ▲숲 체험 등 다양한 형태의 태교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임산부의 정서적 안정과 건강한 출산을 꾸준히 지원하고 있다.
최호권 영등포구청장은 “임산부의 심신 안정을 돕는 것은 물론, 태아의 정서와 뇌 발달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임산부와 가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아산시, 제1호 ‘아산형 청소년 성장 플랫폼’ 문 열다
[뉴스21 통신=이종수 ]아산시(시장 오세현)가 청소년의 여가와 진로 지원 기능을 한곳에 모은 첫 복합 공간을 마련했다. 아산시는 27일 오후 배방읍 모산로(구 배방도서관 학습동)에서 ‘배방 청소년 자유공간 및 충남진로진학상담센터 개소식(이하 배방 청소년 자유공간)’을 개최했다. 행사에는 오세현 아산시장, 김지철 충남교육감, .
예산군, ‘제15회 대한민국 명주대상’ 첫 단독 개최!
[뉴스21 통신=이종수 ] 예산군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전통주 행사인 ‘제15회 대한민국 명주대상’을 오는 11월 1일 예산문화원에서 단독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군에서 세 번째 열리는 이번 행사는 전통주 산업과 문화 활성화를 위한 전국적 축제의 장으로 큰 의미를 지닌다. ‘대한민국 명주대상’은 개인이 직접 ...
세종소방본부, 대법원 등기정보센터 화재안전 점검
[뉴스21 통신=이종수 ]세종특별자치시 소방본부(본부장 박태원)가 28일 아름동에 위치한 대법원 등기정보센터를 찾아 화재 취약요소와 초기 대응체계를 점검했다. 이번 현장 점검은 지난 9월 대전 소재 국가정보자원관리원에서 발생한 리튬이온배터리 화재사고를 계기로, 지역 내 유사 전산시설의 화재 위험요인을 선제적으로 살펴보기 위해...
트럼프-다카이치 첫 회담 후 무역협상 서명... "미일 황금시대 열겠다"
[뉴스21 통신=추현욱 ]아시아 순방 중인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신임 총리와 28일 첫 대면 정상회담을 개최했다. 두 정상은 이날 양국 간 무역 합의 이행 의지를 강조하고 공고한 미일 동맹을 과시하며 '미일 황금시대'를 선언했다.일본 NHK방송과 교도통신 등에 따르면 다카이치 총리는 오전 9시 30분 일본 도...
“펼치면 10인치 대형화면”…삼성 두번 접는 ‘트라이폴드폰’ 실물 최초 공개
ㅂ[뉴스21 통신=추현욱 ]삼성전자가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최고경영자(CEO) 서밋에서 두 번 접는(트라이폴드) 스마트폰 ‘갤럭시Z 트라이폴드’를 처음으로 공개한다.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28일부터 31일까지 경주 엑스포공원 에어돔에서 열리는 APEC CEO 서밋 부대행사 ‘K-테크 쇼케이스’에 참가해 트라이폴드와 함께 .
급락하는 금값... 장중 온스당 3970달러까지 하락
[뉴스21 통신=추현욱 ] 28일 코스콤 체크에 따르면 최근 일주일간(20-27일) ‘ACE KRX금현물’은 12.51% 하락했다. TIGER KRX금현물 역시 같은 기간 12.08% 하락했으며, KODEX 골드선물(H)와 TIGER 골드선물 역시 각각 8.08%, 8.25% 하락했다. 이외에도 KODEX 금액티브(-7.88%), SOL국제금(-7.59%) 등이 8%에 가까운 손실률을 기록했다.레버리지 상품의 하락률은 더.
“인권 없는 평화는 없다”…북한인권단체, 이재명 대통령에 공개서한
북한인권단체들이 제80차 유엔총회에 상정될 북한인권결의안에 한국 정부가 공동제안국으로 참여할 것을 촉구하는 공개서한을 이재명 대통령에게 보냈다.28일 북한인권시민연합에 따르면, 이번 서한에는 휴먼라이츠워치(HRW), 국제인권연맹(FIDH), 세계기독연대(CSW), 전환기정의워킹그룹 등 국내외 20개 인권단체와 함께 데이비드 올튼 영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