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강서구, 허준축제가 18일과 19일 서울식물원과 마곡광장 일대에서 열린 가운데 마곡나루역 3~6번 출구 앞 7차선 220m 도로가 인파로 가득 차 있다.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 ‘허준축제’가 지역 대표 축제로서의 명성을 또다시 입증했다.
지난 18일과 19일 이틀간 열린 허준축제에 전국에서 18만여 명의 관람객이 방문했다.
축제가 열린 서울식물원과 마곡광장, 마곡나루역 인근에는 인파로 가득 찬 진풍경이 펼쳐졌다.
80여 개의 프로그램이 운영된 ‘의료건강체험존’과 ‘허준동의보감존’ 등 행사장 곳곳은 프로그램에 참여하려는 관람객들로 긴 줄이 끊이질 않았다.
올해 축제의 핵심은 단순한 재미와 흥행이 아닌 전통의학과 첨단기술의 결합이었다.
관람객들은 AI를 기반으로 한 건강 진단을 받아 약침과 추나 등 한의치료도 받았고, 개막식에선 AI로 복원된 허준 영상과 3D 홀로그램 퍼포먼스가 펼쳐졌다.
식물원 잔디마당과 진입광장에선 K-POP 다이어트 댄스, 허!주니어 선발대회, 허준오징어게임, 랜덤플레이댄스 등 다양한 주민 참여형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그중에서도 단연 눈길을 끈 건 아이들과 주민들이 조선시대 복장을 하고 참여한 ‘허준갈라퍼레이드’였으며, 어의 허준으로 변장한 진교훈 구청장도 행렬에 함께했다.
거리공연장과 푸드존도 연일 북적였다.
노래, 춤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이 펼쳐졌고, 푸드존에선 준비한 재료가 떨어져 급하게 재료를 공수해 오거나 음식 메뉴를 변경하는 일도 생겼다.
일부 축제에서 논란이 된 먹거리 바가지요금 대신 음식 가격이 1만 원 이하로 합리적으로 책정됐다.
김희재, 케이윌, 김완선, 설하윤 등이 출연한 허준콘서트와 김현철 ‘현마에’의 웃음과 감동의 오케스트라 역시 관람객들의 이목을 끌며 성황리에 열렸다.
허준축제는 매년 한층 더 새로워진 콘텐츠로 성장과 발전을 거듭하며 지역 대표 축제로서 자리매김했다.
진교훈 구청장은 “허준축제를 찾아주신 관람객 분들의 성원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허준 선생의 애민정신과 동의보감의 역사적 가치는 지키고 문화 콘텐츠는 더욱 확대해 허준축제를 유일무이한 의료건강문화축제로 더욱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아산시, 제1호 ‘아산형 청소년 성장 플랫폼’ 문 열다
[뉴스21 통신=이종수 ]아산시(시장 오세현)가 청소년의 여가와 진로 지원 기능을 한곳에 모은 첫 복합 공간을 마련했다. 아산시는 27일 오후 배방읍 모산로(구 배방도서관 학습동)에서 ‘배방 청소년 자유공간 및 충남진로진학상담센터 개소식(이하 배방 청소년 자유공간)’을 개최했다. 행사에는 오세현 아산시장, 김지철 충남교육감, .
예산군, ‘제15회 대한민국 명주대상’ 첫 단독 개최!
[뉴스21 통신=이종수 ] 예산군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전통주 행사인 ‘제15회 대한민국 명주대상’을 오는 11월 1일 예산문화원에서 단독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군에서 세 번째 열리는 이번 행사는 전통주 산업과 문화 활성화를 위한 전국적 축제의 장으로 큰 의미를 지닌다. ‘대한민국 명주대상’은 개인이 직접 ...
세종소방본부, 대법원 등기정보센터 화재안전 점검
[뉴스21 통신=이종수 ]세종특별자치시 소방본부(본부장 박태원)가 28일 아름동에 위치한 대법원 등기정보센터를 찾아 화재 취약요소와 초기 대응체계를 점검했다. 이번 현장 점검은 지난 9월 대전 소재 국가정보자원관리원에서 발생한 리튬이온배터리 화재사고를 계기로, 지역 내 유사 전산시설의 화재 위험요인을 선제적으로 살펴보기 위해...
트럼프-다카이치 첫 회담 후 무역협상 서명... "미일 황금시대 열겠다"
[뉴스21 통신=추현욱 ]아시아 순방 중인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신임 총리와 28일 첫 대면 정상회담을 개최했다. 두 정상은 이날 양국 간 무역 합의 이행 의지를 강조하고 공고한 미일 동맹을 과시하며 '미일 황금시대'를 선언했다.일본 NHK방송과 교도통신 등에 따르면 다카이치 총리는 오전 9시 30분 일본 도...
“펼치면 10인치 대형화면”…삼성 두번 접는 ‘트라이폴드폰’ 실물 최초 공개
ㅂ[뉴스21 통신=추현욱 ]삼성전자가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최고경영자(CEO) 서밋에서 두 번 접는(트라이폴드) 스마트폰 ‘갤럭시Z 트라이폴드’를 처음으로 공개한다.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28일부터 31일까지 경주 엑스포공원 에어돔에서 열리는 APEC CEO 서밋 부대행사 ‘K-테크 쇼케이스’에 참가해 트라이폴드와 함께 .
급락하는 금값... 장중 온스당 3970달러까지 하락
[뉴스21 통신=추현욱 ] 28일 코스콤 체크에 따르면 최근 일주일간(20-27일) ‘ACE KRX금현물’은 12.51% 하락했다. TIGER KRX금현물 역시 같은 기간 12.08% 하락했으며, KODEX 골드선물(H)와 TIGER 골드선물 역시 각각 8.08%, 8.25% 하락했다. 이외에도 KODEX 금액티브(-7.88%), SOL국제금(-7.59%) 등이 8%에 가까운 손실률을 기록했다.레버리지 상품의 하락률은 더.
“인권 없는 평화는 없다”…북한인권단체, 이재명 대통령에 공개서한
북한인권단체들이 제80차 유엔총회에 상정될 북한인권결의안에 한국 정부가 공동제안국으로 참여할 것을 촉구하는 공개서한을 이재명 대통령에게 보냈다.28일 북한인권시민연합에 따르면, 이번 서한에는 휴먼라이츠워치(HRW), 국제인권연맹(FIDH), 세계기독연대(CSW), 전환기정의워킹그룹 등 국내외 20개 인권단체와 함께 데이비드 올튼 영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