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용인특례시 제공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지난 19일 처인구 마평동 ‘SERI PAK with 용인’ 앞 천연잔디광장에서 열린 ‘2025 용인시와 행복하개’ 축제에 참석해 반려동물 가족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반려동물과 시민이 함께 어울리는 공존 문화를 확산하고, 유기동물 입양을 장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축제 현장에는 가족 단위 시민과 반려인 등 약 5000여 명이 찾아 활기찬 분위기를 이뤘다.
이상일 시장은 “용인시는 매년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축제를 열며 동물복지 향상을 위해 노력해왔다”며 “올해는 시청 광장을 벗어나 천연잔디광장에서 시민과 반려동물이 더 쾌적하게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밝혔다.
이어 “용인 시민 110만 명 중 약 25만 명이 15만 마리의 반려동물과 함께 살고 있다”며 “반려동물 복지와 시민 인식 개선을 위한 정책을 지속 추진하겠다. 오늘 이 자리가 따뜻한 추억으로 남길 바란다”고 전했다.
사진=용인특례시 제공
행사장에서는 ‘댕댕이 건강 달리기 대회’, ‘멍! 때리기 대회’ 등 반려견과 보호자가 함께 즐기는 프로그램이 열렸으며, 용인시 동물보호센터의 유기견 입양 부스와 전문가 상담 코너에는 시민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또한 동물행동전문가 설채현 박사가 ‘반려동물 예절’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해 반려인들의 큰 관심을 끌었다. 행사장 내에는 급수대, 반려동물 전용 화장실, 포토존이 마련되어 반려인과 반려동물 모두 편안히 머물 수 있었다.
가족 단위 방문객을 위한 캐리커처, 뱃지 만들기, 보물찾기 등 체험 부스도 운영돼 시민들의 참여 열기가 이어졌다.
이상일 시장은 행사장을 돌며 각 부스를 둘러보고 시민들과 직접 대화했으며, 유기동물 입양 부스를 방문해 보호소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20여 년 난제 ‘일명 송정리 1003번지’ “시민 품으로”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 광산구가 광주송정역을 호남 관문다운 공간으로 변화시키기 위해 광장 확장 사업에 이어 오랜 난제로 방치된 역 맞은편 폐 유흥가 일대(일명 송정리 1003번지)를 시민 공간으로 전환하는 공공 주도 정비 사업을 추진한다.단순히 낡은 건물을 철거하는 데 그치지 않고, 특색 있는 공간 활용 전략을 바탕으로 광주...
동두천시보건소, 임신부 대상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 운영
동두천시보건소는 관내 등록된 임신부를 대상으로 모유수유 환경을 장려하고 건강한 출산을 도모하기 위해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은 모유수유와 유방 관리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돕고 분만 과정을 교육해 임신부에게 출산에 대한 심리적 안정감을 제공하며, 출산에 대.
동두천시, 헌혈자에 온누리상품권 지급
동두천시는 지난 1월 30일 헌혈 장려와 안정적인 혈액 수급을 위해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에 온누리상품권 1만 원권 2,000장을 전달했다.시는 헌혈 문화 확산과 혈액 수급 안정에 기여하고자 2023년부터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과 헌혈자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매년 관내 헌혈자에게 1만 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하고 ..
(사)구리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과 함께 유기 동물 수제 간식 만들기 봉사 진행
(사)구리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과 함께 유기 동물 수제 간식 만들기 봉사 진행반려돌봄센터와 협력… 생명 존중·나눔 가치 체험 행사 운영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사단법인 구리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백경현)가 구리시 반려돌봄센터와 공동으로 지난 1월 31일(토), 청소년 15명이 참여한 가운데 유기 동물을 위한 수제 간식 만들기 ...
포천시, 경기도 제3차 지역균형발전 성과사업 선정 ‘도비 220억 원 확보’
포천시가 미래 성장 동력 확보를 목표로 추진한 ‘첨단 및 관광산업 인프라 확충’ 사업계획이 경기도 제3차 지역균형발전 성과사업에 최종 선정돼, 총 220억 원 규모의 도비를 확보했다.경기도 주관 ‘지역균형발전사업’은 도 내 지역 간 격차를 해소하고, 상대적 저발전 지역을 활성화하여, 균등한 기회와 지속가능한 성장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