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청 전경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평년보다 불리한 기상 여건과 가을철 산행 인구 증가, 이상기후로 인한 대형 산불 가능성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오는 10월 20일부터 12월 15일까지(57일간) 가을철 산불조심기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올해 인천에서는 건조한 날씨의 영향으로 총 7건의 산불이 발생해 1.28헥타르의 산림 피해가 발생했다. 이에 따라 시는 산불 예방 강화, 초동진화 체계 확립, 입산자 실화 방지 등 다각적 대응을 통해 산불 위험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인천시는 ‘2025년 가을철 산불방지 종합대책’을 수립하고,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 및 산림자원 보존을 위해 총력을 기울인다.
이번 기간 동안 산불방지대책본부를 설치·운영하고, 산불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을 위해 진화차·등짐펌프 등 장비를 점검한다. 또한 산불전문예방진화대와 산불감시원을 중심으로 산불취약지를 집중 단속할 예정이다.
특히 접근이 어려운 산림 사각지대에는 드론 9대와 산불감시카메라(CCTV) 79대를 활용해 감시체계를 강화하고, 새롭게 도입한 임차헬기 1대를 투입해 공중진화 대응력을 높일 방침이다.
장두홍 시 도시균형국장은 “산불 예방과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해 군·구, 소방서 등 유관기관과 협력 체계를 유지하고 있다”며 “시민들께서도 산불 예방에 적극 동참해 소중한 산림자원을 지켜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20여 년 난제 ‘일명 송정리 1003번지’ “시민 품으로”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 광산구가 광주송정역을 호남 관문다운 공간으로 변화시키기 위해 광장 확장 사업에 이어 오랜 난제로 방치된 역 맞은편 폐 유흥가 일대(일명 송정리 1003번지)를 시민 공간으로 전환하는 공공 주도 정비 사업을 추진한다.단순히 낡은 건물을 철거하는 데 그치지 않고, 특색 있는 공간 활용 전략을 바탕으로 광주...
동두천시보건소, 임신부 대상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 운영
동두천시보건소는 관내 등록된 임신부를 대상으로 모유수유 환경을 장려하고 건강한 출산을 도모하기 위해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은 모유수유와 유방 관리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돕고 분만 과정을 교육해 임신부에게 출산에 대한 심리적 안정감을 제공하며, 출산에 대.
동두천시, 헌혈자에 온누리상품권 지급
동두천시는 지난 1월 30일 헌혈 장려와 안정적인 혈액 수급을 위해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에 온누리상품권 1만 원권 2,000장을 전달했다.시는 헌혈 문화 확산과 혈액 수급 안정에 기여하고자 2023년부터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과 헌혈자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매년 관내 헌혈자에게 1만 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하고 ..
(사)구리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과 함께 유기 동물 수제 간식 만들기 봉사 진행
(사)구리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과 함께 유기 동물 수제 간식 만들기 봉사 진행반려돌봄센터와 협력… 생명 존중·나눔 가치 체험 행사 운영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사단법인 구리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백경현)가 구리시 반려돌봄센터와 공동으로 지난 1월 31일(토), 청소년 15명이 참여한 가운데 유기 동물을 위한 수제 간식 만들기 ...
포천시, 경기도 제3차 지역균형발전 성과사업 선정 ‘도비 220억 원 확보’
포천시가 미래 성장 동력 확보를 목표로 추진한 ‘첨단 및 관광산업 인프라 확충’ 사업계획이 경기도 제3차 지역균형발전 성과사업에 최종 선정돼, 총 220억 원 규모의 도비를 확보했다.경기도 주관 ‘지역균형발전사업’은 도 내 지역 간 격차를 해소하고, 상대적 저발전 지역을 활성화하여, 균등한 기회와 지속가능한 성장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