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주시 제공
제주시는 오는 10월 22일부터 11월 18일까지 ‘2025 인구주택총조사’를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5년마다 실시되는 국가 통계조사로, 인구와 가구에 대한 종합 정보를 수집해 복지·교육·교통·주거 등 주요 국가정책 수립의 기초자료로 활용된다.
제주시에서는 전체 가구의 약 20%인 4만 3,694가구가 표본조사 대상으로 선정됐다. 대상 가구에는 이미 안내문이 발송됐으며, 참여자는 안내문에 표기된 참여번호 또는 QR코드를 통해 PC나 스마트폰으로 인터넷 조사를 진행할 수 있다.
콜센터(080-2025-2025)를 통한 전화조사도 가능하다. ‘전화조사 예약하기’를 이용하면 원하는 날짜와 시간에 상담원이 직접 전화를 걸어 조사를 진행해 참여 편의성을 높였다.
10월 31일까지 인터넷·전화조사에 참여하지 않은 가구는 11월 1일부터 18일까지 조사요원이 직접 방문해 태블릿PC로 현장조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방문 조사 기간에도 11월 18일까지 비대면 조사(인터넷·전화) 참여가 가능하다.
박정식 제주시 기획예산과장은 “인구주택총조사는 제주시의 인구 구조와 주거 현황을 종합적으로 파악하기 위한 중요한 국가 통계조사”라며 “정확한 통계를 위해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20여 년 난제 ‘일명 송정리 1003번지’ “시민 품으로”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 광산구가 광주송정역을 호남 관문다운 공간으로 변화시키기 위해 광장 확장 사업에 이어 오랜 난제로 방치된 역 맞은편 폐 유흥가 일대(일명 송정리 1003번지)를 시민 공간으로 전환하는 공공 주도 정비 사업을 추진한다.단순히 낡은 건물을 철거하는 데 그치지 않고, 특색 있는 공간 활용 전략을 바탕으로 광주...
동두천시보건소, 임신부 대상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 운영
동두천시보건소는 관내 등록된 임신부를 대상으로 모유수유 환경을 장려하고 건강한 출산을 도모하기 위해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은 모유수유와 유방 관리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돕고 분만 과정을 교육해 임신부에게 출산에 대한 심리적 안정감을 제공하며, 출산에 대.
동두천시, 헌혈자에 온누리상품권 지급
동두천시는 지난 1월 30일 헌혈 장려와 안정적인 혈액 수급을 위해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에 온누리상품권 1만 원권 2,000장을 전달했다.시는 헌혈 문화 확산과 혈액 수급 안정에 기여하고자 2023년부터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과 헌혈자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매년 관내 헌혈자에게 1만 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하고 ..
(사)구리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과 함께 유기 동물 수제 간식 만들기 봉사 진행
(사)구리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과 함께 유기 동물 수제 간식 만들기 봉사 진행반려돌봄센터와 협력… 생명 존중·나눔 가치 체험 행사 운영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사단법인 구리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백경현)가 구리시 반려돌봄센터와 공동으로 지난 1월 31일(토), 청소년 15명이 참여한 가운데 유기 동물을 위한 수제 간식 만들기 ...
포천시, 경기도 제3차 지역균형발전 성과사업 선정 ‘도비 220억 원 확보’
포천시가 미래 성장 동력 확보를 목표로 추진한 ‘첨단 및 관광산업 인프라 확충’ 사업계획이 경기도 제3차 지역균형발전 성과사업에 최종 선정돼, 총 220억 원 규모의 도비를 확보했다.경기도 주관 ‘지역균형발전사업’은 도 내 지역 간 격차를 해소하고, 상대적 저발전 지역을 활성화하여, 균등한 기회와 지속가능한 성장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