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나는나눔가게(대표 임은지)는 청년봉사단과 함께 지난 18일 ‘서호천day’를 맞아 서호천 플로깅 봉사활동에 참가했다. (사진=신나는나눔가게 제공)
신나는나눔가게(대표 임은지)는 청년봉사단과 함께 지난 18일 ‘서호천day’를 맞아 서호천 플로깅 봉사활동에 참가했다. 이번 행사는 ‘서호천의 친구들’이 주관했으며, ‘수원 떡잎마을방범대’를 비롯한 30여 명의 봉사자가 참여했다.
임은지 대표 (사진=신나는나눔가게 제공)
플로깅 봉사에 앞서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경기지부에서 ‘플로깅과 담배꽁초’를 주제로 한 환경과학 강의가 열렸다. 강의에서는 담배 필터에서 걸러지지 못한 미세플라스틱이 연기에 섞여 주변 환경에 퍼지는 위험성을 다뤘다.
이후 봉사자들은 서호천 담당 구역을 나누어 바구니와 집게를 들고 하천 근처에 버려진 담배꽁초와 비닐 쓰레기를 수거했다. 활동 중 ‘서호천의 친구들’은 참여자들에게 하천의 폐수 문제, 유해식물 확산 현황, 서식 중인 흰뺨검둥오리와 백로 등의 생태 정보를 설명하며 자연 보호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임은지 신나는나눔가게 대표는 “하천이 건강해야 사람도 쾌적한 환경을 누릴 수 있다”며 “플로깅을 하며 함께 걷는 시간이 행복했고, 환경 강의를 통해 경각심도 더 느끼게 됐다. 앞으로도 지역과 이웃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맑고 깨끗한 서호천을 지켜나가겠다”고 말했다.
20여 년 난제 ‘일명 송정리 1003번지’ “시민 품으로”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 광산구가 광주송정역을 호남 관문다운 공간으로 변화시키기 위해 광장 확장 사업에 이어 오랜 난제로 방치된 역 맞은편 폐 유흥가 일대(일명 송정리 1003번지)를 시민 공간으로 전환하는 공공 주도 정비 사업을 추진한다.단순히 낡은 건물을 철거하는 데 그치지 않고, 특색 있는 공간 활용 전략을 바탕으로 광주...
동두천시보건소, 임신부 대상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 운영
동두천시보건소는 관내 등록된 임신부를 대상으로 모유수유 환경을 장려하고 건강한 출산을 도모하기 위해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은 모유수유와 유방 관리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돕고 분만 과정을 교육해 임신부에게 출산에 대한 심리적 안정감을 제공하며, 출산에 대.
동두천시, 헌혈자에 온누리상품권 지급
동두천시는 지난 1월 30일 헌혈 장려와 안정적인 혈액 수급을 위해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에 온누리상품권 1만 원권 2,000장을 전달했다.시는 헌혈 문화 확산과 혈액 수급 안정에 기여하고자 2023년부터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과 헌혈자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매년 관내 헌혈자에게 1만 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하고 ..
(사)구리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과 함께 유기 동물 수제 간식 만들기 봉사 진행
(사)구리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과 함께 유기 동물 수제 간식 만들기 봉사 진행반려돌봄센터와 협력… 생명 존중·나눔 가치 체험 행사 운영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사단법인 구리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백경현)가 구리시 반려돌봄센터와 공동으로 지난 1월 31일(토), 청소년 15명이 참여한 가운데 유기 동물을 위한 수제 간식 만들기 ...
포천시, 경기도 제3차 지역균형발전 성과사업 선정 ‘도비 220억 원 확보’
포천시가 미래 성장 동력 확보를 목표로 추진한 ‘첨단 및 관광산업 인프라 확충’ 사업계획이 경기도 제3차 지역균형발전 성과사업에 최종 선정돼, 총 220억 원 규모의 도비를 확보했다.경기도 주관 ‘지역균형발전사업’은 도 내 지역 간 격차를 해소하고, 상대적 저발전 지역을 활성화하여, 균등한 기회와 지속가능한 성장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