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회 동두천 두드림가요제 예선전 성황리 개최. (사진=동두천시 제공)
경기도 동두천시가 주최한 ‘제6회 동두천 두드림가요제’ 예선전이 지난 10월 18일 동두천 뮤직센터 공연장에서 열렸다. 이번 예선에는 정규 앨범을 발매하지 않은 시민 130여 팀이 참가해 열띤 경연을 펼쳤다.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진행된 예선 무대에는 다양한 연령대의 참가자들이 참여해 대중가요, 발라드, 트로트, 락 등 다양한 장르의 곡을 선보였다. 행사 관계자는 “참가자들의 열정과 무대 매너가 프로 가수 못지않았다”며 “시민이 함께 즐기는 문화경연으로 성장하고 있다”고 말했다.
심사를 통해 선발된 12팀은 오는 11월 1일 동두천 시민평화공원 특설무대에서 열리는 결선 무대에 올라 대상, 금상, 은상 등 본상을 두고 경연을 벌이게 된다. 결선은 자원봉사축제와 연계돼 시민 참여형 축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동두천시는 이번 가요제를 통해 지역의 음악 인재를 발굴하고 시민 문화활동을 활성화한다는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두드림가요제가 시민의 재능과 열정을 공유하는 대표 문화행사로 자리 잡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선암동, 복지취약계층 ‘맞춤형 지원’업무협약 체결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선암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권봉현)와 선암동행정복지센터(동장 유광수), 한국소방공사(주)(대표 엄한용)은 15일 선암동행정복지센터에서 복지취약계층을 위한 ‘맞춤형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생활 여건이 열악한 가구마다 필요한 지원이 다르다는 점을...
남구도시관리공단, 상반기 축구장 단체감면 신청 접수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울산남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이춘실)은 2026년 상반기 축구장 단체감면 신청을 12월 27일 오후 5시까지 접수한다. 이번 단체감면은 지역 주민의 건전한 여가 활동 기회를 확대하고 생활체육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했다. 감면 대상 시설은 △문수국제양궁장 내 축구...
울주군의회 소상공인 지원정책연구회,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사진제공:울주군의회 <최길영 의장과 박기홍 대표의원을 비롯한 소속의원, 그리고 용역사 관계자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소상공인 지원정책연구회는 16일 의사당 1층 세미나실에서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연구회 소속 의원(대표의원 박기홍, 간사 노미경, 이상걸·...
울주군 간절곶 식물원 ‘윤곽’… 2030년 완공 목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지역 대표 관광명소인 간절곶 일대에 추진 중인 ‘(가칭)울주군 간절곶 식물원’이 2030년 완공을 목표로 사업에 속도를 낸다. 울주군은 16일 군청 프레스센터에서 이순걸 울주군수와 윤덕중 부군수 및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간절곶 식물원 건립사업에 대한 언론브리핑을 열고 향후 계획..
울산교육청, 4개 노동조합연대와 하반기 노사협의 합의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16일 정책회의실에서 울산광역시교육청일반직공무원노동조합, 울산광역시교육청공무원노동조합, 울산광역시교육청기술직공무원노동조합,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울산교육청지부 등 4개 지방공무원 노동조합연대와 ‘2025년 하반기 노사협의회 합의.
공진혁 의원, 내원암 임도·보호수 종합 현장점검 실시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공진혁 의원(의회운영위원장)은 16일 울주군 내원암 일원에서 임도개설 사후관리와 보호수 보호 계획을 종합적으로 점검하는 현장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현장점검에는 공 의원을 비롯해 울산광역시 문화예술과ㆍ녹지공원과, 울주군 산림휴양과 관계 공무원들이 함께 참여했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