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21 통신=박철희 ]전남 해남군 화원면 파인비치 골프링크스에서 열린 ‘2025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이 10월 16일부터 19일까지 나흘간의 열전을 마치고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국내에서 개최되는 유일한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정규대회인 이번 대회에는 총 6만여 명의 관람객이 몰리며 해남을 세계적인 골프도시로 알리는 계기가 됐다.
이번 대회에는 전년도 우승자 한나 그린을 비롯해 이민지(호주), 김효주, 유해란, 올해의 루키 1위 야마시타 미유 등 세계 정상급 선수 78명이 출전해 우승상금 34만 5천 달러(약 4억9,000만 원)를 놓고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컷 없이 72홀 스트로크 플레이 방식으로 진행된 경기에서는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미국의 루시 리가 13번 홀에서 홀인원을 기록하는 등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19일 열린 최종 라운드에서는 김세영(한국)이 24언더파 264타로 하타오카 나사(20언더파 268타)를 제치고 우승을 차지했다.
한국 선수로는 김아림이 18언더파로 공동 3위, 노예림이 17언더파로 공동 5위에 오르며 국내 팬들에게 큰 기쁨을 안겼다.
이번 대회는 세계 170여 개국, 5억 7천만 가구에 중계되며 해남의 청정 자연과 관광 인프라를 전 세계에 알리는 기회가 됐다.
대회 기간 동안 6만 599명의 입장객이 방문했고, 60억 원 이상의 지역경제 파급효과를 거둔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호남권에서 처음 열린 LPGA 정규대회인 만큼 골프 동호인과 관광객들의 관심도 뜨거웠다. 특히 대회 마지막 날인 19일에는 3만여 명의 인파가 몰렸고, 하루 평균 1만여 명의 갤러리가 현장을 찾으며 대회 흥행에도 성공했다.
해남군은 골프장 입구에 홍보관을 설치해 관람객들에게 해남의 관광자원을 소개하고, 범군민준비위원회를 구성해 교통·의료·안전 등 분야별 사전 점검을 통해 대회를 완벽하게 운영했다.
임시주차장 2,000석을 긴급 조성하고 셔틀버스를 운행하는 등 관람객 편의도 세심하게 챙겼다.
명현관 해남군수는 “세계적인 대회가 해남에서 개최되면서 세계인들에게 해남을 알릴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됐다”며 “이번 대회를 계기로 해남이 스포츠와 문화가 어우러진 글로벌 관광도시로 기억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선암동, 복지취약계층 ‘맞춤형 지원’업무협약 체결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선암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권봉현)와 선암동행정복지센터(동장 유광수), 한국소방공사(주)(대표 엄한용)은 15일 선암동행정복지센터에서 복지취약계층을 위한 ‘맞춤형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생활 여건이 열악한 가구마다 필요한 지원이 다르다는 점을...
남구도시관리공단, 상반기 축구장 단체감면 신청 접수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울산남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이춘실)은 2026년 상반기 축구장 단체감면 신청을 12월 27일 오후 5시까지 접수한다. 이번 단체감면은 지역 주민의 건전한 여가 활동 기회를 확대하고 생활체육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했다. 감면 대상 시설은 △문수국제양궁장 내 축구...
울주군의회 소상공인 지원정책연구회,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사진제공:울주군의회 <최길영 의장과 박기홍 대표의원을 비롯한 소속의원, 그리고 용역사 관계자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소상공인 지원정책연구회는 16일 의사당 1층 세미나실에서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연구회 소속 의원(대표의원 박기홍, 간사 노미경, 이상걸·...
울주군 간절곶 식물원 ‘윤곽’… 2030년 완공 목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지역 대표 관광명소인 간절곶 일대에 추진 중인 ‘(가칭)울주군 간절곶 식물원’이 2030년 완공을 목표로 사업에 속도를 낸다. 울주군은 16일 군청 프레스센터에서 이순걸 울주군수와 윤덕중 부군수 및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간절곶 식물원 건립사업에 대한 언론브리핑을 열고 향후 계획..
울산교육청, 4개 노동조합연대와 하반기 노사협의 합의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16일 정책회의실에서 울산광역시교육청일반직공무원노동조합, 울산광역시교육청공무원노동조합, 울산광역시교육청기술직공무원노동조합,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울산교육청지부 등 4개 지방공무원 노동조합연대와 ‘2025년 하반기 노사협의회 합의.
공진혁 의원, 내원암 임도·보호수 종합 현장점검 실시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공진혁 의원(의회운영위원장)은 16일 울주군 내원암 일원에서 임도개설 사후관리와 보호수 보호 계획을 종합적으로 점검하는 현장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현장점검에는 공 의원을 비롯해 울산광역시 문화예술과ㆍ녹지공원과, 울주군 산림휴양과 관계 공무원들이 함께 참여했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