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강서구, 진교훈 구청장(오른쪽)이 지난 18일(토) 서울식물원과 마곡광장 일대서 열린 ‘제23회 허준축제’에서 축제장을 찾은 한 아이와 손인사를 하고 있다.
진교훈 서울 강서구청장이 지난 18일과 19일 수만 명의 방문객이 몰린 ‘허준축제’ 현장을 찾아 관람객의 편의와 안전을 직접 살폈다.
진교훈 구청장은 이틀간 오전부터 축제가 끝날 때까지 서울식물원과 마곡광장 등에서 진행 중인 80여 개의 프로그램 부스를 일일이 찾아 운영 상황을 확인하고 먹거리 바가지요금은 없는지 살폈다.
18일 개막식에선 허준 복장으로 무대에 올라 대북 타고 퍼포먼스를 통해 축제의 시작을 알렸다.
19일에는 아이들과 주민들이 조선시대 복장을 하고 참여하는 ‘허준갈라퍼레이드’에 어의 복장을 하고 행렬에 함께 하기도 했다.
그는 축제 기간 내내 축제를 찾은 방문객들에게 다가가 인사를 나누고 함께 사진을 촬영하는 등 격의 없는 소통을 이어갔다.
진교훈 구청장은 “강서에서 태어나고 강서에서 동의보감을 저술하신 허준 선생의 의학적 업적과 성과, 백성들을 사랑했던 인술(仁術)을 기리기 위해 허준축제를 개최해 오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허준축제가 열린 마곡에는 ‘코엑스’와 대규모 비즈니스 건물인 ‘원그로브’가 들어서 많은 분들이 강서를 찾고 있다”며 “강서의 발전과 함께 허준축제도 더 확대되고 성장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또, “축제장을 가득 메워주신 강서구민을 포함한 모든 방문객 분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허준축제에서 가족, 친구, 지인들과 함께 사랑과 우정을 돈독히 하는 소중한 시간 보내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진교훈 구청장은 전 세계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OST ‘소다팝'을 패러디한 ’허준팝‘ 영상을 최근 개인 SNS에 올려 주목을 받은 바 있다.
장흥군, 전남 군단위 최초 ‘보훈문화상’ 수상 쾌거
장흥군은 15일 서울 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에서 열린 ‘제26회 보훈문화상 시상식’에서 보훈문화상을 수상했다.보훈문화상은 국가보훈부가 보훈문화 확산에 기여한 개인과 기관에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이번 수상으로 장흥군은 전남 군단위 지역 최초이자, 전남권에서는 16년 만에 두 번째 수상 기록을 세웠다.군은 국립장흥..
장흥 빠삐용Zip서 12월 20~21일 ‘영화주간’ 개최
장흥 빠삐용Zip(옛 장흥교도소)은 12월 20일과 21일 이틀간 ‘영화주간’ 영화 상영회를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지역 내 다양한 세대가 함께 영화를 관람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문화 교류의 장으로 기획됐다.20일에는 독립영화 <3학년 2학기>와 애니메이션 <로봇 드림>이 상영된다.21일에는 무성영화 변사극 <검사와 여선생>과 ..
충남도립대, 소방기술자 승급교육 성과…현장형 인재 양성 ‘눈길’
충남도립대학교 라이즈 사업단은 소방안전관리학과 재학생 29명을 대상으로 한 소방기술자 초·중급 인정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이번 교육은 지난 9월부터 약 두 달간 총 35시간 과정으로 운영됐다.온라인 교육에서는 소방시설 구조, 관계 법규, 설계·시공 이해 등 이론 중심 수업이 진행됐다.집체교육과 현장 실습은 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