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서울시 제공
서울시는 시민과 함께 남산의 생태와 여가 가치를 새롭게 조명하기 위한 ‘2025 지속가능한 남산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시민의 창의적인 시선을 통해 ‘지속가능한 남산’의 미래를 함께 그려보는 취지로 마련됐다.
공모 주제는 남산의 숲과 생태, 도심 속 휴식과 산책, 전망과 야경 등 남산의 매력을 담은 ‘지속가능한 여가와 자연’이다. 참여자는 이를 자유롭게 재해석해 온라인에서 공유할 수 있는 콘텐츠로 제작하면 된다.
응모 분야는 일러스트(웹툰·드로잉 등), 사진(카드뉴스·릴스 활용 가능), 영상(브이로그·플레이리스트·숏폼·광고 등) 등 3개로, 심사는 분야 구분 없이 통합 평가 방식으로 진행된다.
예를 들어 남산 순환로의 사계절을 담은 영상, ‘저탄소 여가 5선’을 소개하는 카드뉴스, 도심 속 숲의 회복을 주제로 한 웹툰 등 다양한 형식의 작품을 출품할 수 있다.
공모는 내외국인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서울시 누리집에서 지정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작품 원본(일러스트·사진·영상 중 1개)과 설명서(1000자 이내)를 이메일(contest@contexture.kr
)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 마감은 11월 14일 오후 5시다.
심사는 창의성(40점), 확산 가능성(30점), 정책 메시지 이해도(30점) 등 총 100점 만점으로 이뤄지며, 전문가 평가와 온라인 공개검증을 거쳐 12월 15일 최종 결과를 발표한다.
수상자에게는 대상 100만원, 최우수상 3명 각 50만원, 우수상 5명 각 30만원, 입상 10명 각 10만원 등 총 5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김창규 서울시 균형발전본부장은 “이번 공모전은 시민이 직접 남산의 생태와 여가 가치를 재해석하며 공공 콘텐츠를 함께 만들어가는 축제의 장이 될 것”이라며 “시민의 감성과 창의로 지속가능한 남산의 아름다움을 함께 완성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산시, 제1호 ‘아산형 청소년 성장 플랫폼’ 문 열다
[뉴스21 통신=이종수 ]아산시(시장 오세현)가 청소년의 여가와 진로 지원 기능을 한곳에 모은 첫 복합 공간을 마련했다. 아산시는 27일 오후 배방읍 모산로(구 배방도서관 학습동)에서 ‘배방 청소년 자유공간 및 충남진로진학상담센터 개소식(이하 배방 청소년 자유공간)’을 개최했다. 행사에는 오세현 아산시장, 김지철 충남교육감, .
예산군, ‘제15회 대한민국 명주대상’ 첫 단독 개최!
[뉴스21 통신=이종수 ] 예산군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전통주 행사인 ‘제15회 대한민국 명주대상’을 오는 11월 1일 예산문화원에서 단독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군에서 세 번째 열리는 이번 행사는 전통주 산업과 문화 활성화를 위한 전국적 축제의 장으로 큰 의미를 지닌다. ‘대한민국 명주대상’은 개인이 직접 ...
세종소방본부, 대법원 등기정보센터 화재안전 점검
[뉴스21 통신=이종수 ]세종특별자치시 소방본부(본부장 박태원)가 28일 아름동에 위치한 대법원 등기정보센터를 찾아 화재 취약요소와 초기 대응체계를 점검했다. 이번 현장 점검은 지난 9월 대전 소재 국가정보자원관리원에서 발생한 리튬이온배터리 화재사고를 계기로, 지역 내 유사 전산시설의 화재 위험요인을 선제적으로 살펴보기 위해...
트럼프-다카이치 첫 회담 후 무역협상 서명... "미일 황금시대 열겠다"
[뉴스21 통신=추현욱 ]아시아 순방 중인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신임 총리와 28일 첫 대면 정상회담을 개최했다. 두 정상은 이날 양국 간 무역 합의 이행 의지를 강조하고 공고한 미일 동맹을 과시하며 '미일 황금시대'를 선언했다.일본 NHK방송과 교도통신 등에 따르면 다카이치 총리는 오전 9시 30분 일본 도...
“펼치면 10인치 대형화면”…삼성 두번 접는 ‘트라이폴드폰’ 실물 최초 공개
ㅂ[뉴스21 통신=추현욱 ]삼성전자가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최고경영자(CEO) 서밋에서 두 번 접는(트라이폴드) 스마트폰 ‘갤럭시Z 트라이폴드’를 처음으로 공개한다.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28일부터 31일까지 경주 엑스포공원 에어돔에서 열리는 APEC CEO 서밋 부대행사 ‘K-테크 쇼케이스’에 참가해 트라이폴드와 함께 .
급락하는 금값... 장중 온스당 3970달러까지 하락
[뉴스21 통신=추현욱 ] 28일 코스콤 체크에 따르면 최근 일주일간(20-27일) ‘ACE KRX금현물’은 12.51% 하락했다. TIGER KRX금현물 역시 같은 기간 12.08% 하락했으며, KODEX 골드선물(H)와 TIGER 골드선물 역시 각각 8.08%, 8.25% 하락했다. 이외에도 KODEX 금액티브(-7.88%), SOL국제금(-7.59%) 등이 8%에 가까운 손실률을 기록했다.레버리지 상품의 하락률은 더.
“인권 없는 평화는 없다”…북한인권단체, 이재명 대통령에 공개서한
북한인권단체들이 제80차 유엔총회에 상정될 북한인권결의안에 한국 정부가 공동제안국으로 참여할 것을 촉구하는 공개서한을 이재명 대통령에게 보냈다.28일 북한인권시민연합에 따르면, 이번 서한에는 휴먼라이츠워치(HRW), 국제인권연맹(FIDH), 세계기독연대(CSW), 전환기정의워킹그룹 등 국내외 20개 인권단체와 함께 데이비드 올튼 영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