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사진 제공:부산시
부산시는 14일 오후 2시 30분, 남구 대연동 캠코 청년공유형 사택 2층에서 ‘대연 꿈키우미 작은도서관 들락날락’ 개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박형준 부산시장을 비롯해 남희진 캠코 이사, 김귀옥 부산시 청년산학국장, 오은택 남구청장, 지역 구의원, 어린이 및 학부모 등 약 30명이 참석했다.
대연 꿈키우미 작은도서관 들락날락은 부산시와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가 2022년 3월 지역상생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청년공유형 사택 준공(2025년 9월 17일)에 맞춰 2층(연면적 306㎡)에 조성된 어린이 복합문화공간이다.
이번 공간 조성은 공공기관 간 협력의 대표적 상생 사례로 평가된다. 향후 운영은 남구청이 맡으며, 지역 주민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열린 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들락날락에는 증강현실(AR)·가상현실(VR) 체험이 가능한 디지털 콘텐츠존을 비롯해 어린이 실내놀이터, 독서공간 등이 마련됐다. 가족 단위 방문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가족 친화형 복합문화공간으로 지역 주민에게 다양한 교육·문화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개관으로 들락날락은 부산 전역에서 15번째 개관을 맞이했으며, 현재 17번째 시설도 조성 중이다.
김귀옥 청년산학국장은 “부산시와 캠코의 협력으로 우리 아이들이 더 가까운 곳에서 들락날락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이번 공간은 부산의 분권도시 전략 속에서 지역 상생의 의미를 더하는 핵심 거점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박형준 시장은 “대연 들락날락은 공공기관과 지역이 함께 만든 상생의 결과물”이라며 “앞으로도 청년, 가족, 아동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부산형 생활문화 인프라를 지속적으로 확충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아산시, 제1호 ‘아산형 청소년 성장 플랫폼’ 문 열다
[뉴스21 통신=이종수 ]아산시(시장 오세현)가 청소년의 여가와 진로 지원 기능을 한곳에 모은 첫 복합 공간을 마련했다. 아산시는 27일 오후 배방읍 모산로(구 배방도서관 학습동)에서 ‘배방 청소년 자유공간 및 충남진로진학상담센터 개소식(이하 배방 청소년 자유공간)’을 개최했다. 행사에는 오세현 아산시장, 김지철 충남교육감, .
예산군, ‘제15회 대한민국 명주대상’ 첫 단독 개최!
[뉴스21 통신=이종수 ] 예산군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전통주 행사인 ‘제15회 대한민국 명주대상’을 오는 11월 1일 예산문화원에서 단독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군에서 세 번째 열리는 이번 행사는 전통주 산업과 문화 활성화를 위한 전국적 축제의 장으로 큰 의미를 지닌다. ‘대한민국 명주대상’은 개인이 직접 ...
세종소방본부, 대법원 등기정보센터 화재안전 점검
[뉴스21 통신=이종수 ]세종특별자치시 소방본부(본부장 박태원)가 28일 아름동에 위치한 대법원 등기정보센터를 찾아 화재 취약요소와 초기 대응체계를 점검했다. 이번 현장 점검은 지난 9월 대전 소재 국가정보자원관리원에서 발생한 리튬이온배터리 화재사고를 계기로, 지역 내 유사 전산시설의 화재 위험요인을 선제적으로 살펴보기 위해...
트럼프-다카이치 첫 회담 후 무역협상 서명... "미일 황금시대 열겠다"
[뉴스21 통신=추현욱 ]아시아 순방 중인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신임 총리와 28일 첫 대면 정상회담을 개최했다. 두 정상은 이날 양국 간 무역 합의 이행 의지를 강조하고 공고한 미일 동맹을 과시하며 '미일 황금시대'를 선언했다.일본 NHK방송과 교도통신 등에 따르면 다카이치 총리는 오전 9시 30분 일본 도...
“펼치면 10인치 대형화면”…삼성 두번 접는 ‘트라이폴드폰’ 실물 최초 공개
ㅂ[뉴스21 통신=추현욱 ]삼성전자가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최고경영자(CEO) 서밋에서 두 번 접는(트라이폴드) 스마트폰 ‘갤럭시Z 트라이폴드’를 처음으로 공개한다.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28일부터 31일까지 경주 엑스포공원 에어돔에서 열리는 APEC CEO 서밋 부대행사 ‘K-테크 쇼케이스’에 참가해 트라이폴드와 함께 .
급락하는 금값... 장중 온스당 3970달러까지 하락
[뉴스21 통신=추현욱 ] 28일 코스콤 체크에 따르면 최근 일주일간(20-27일) ‘ACE KRX금현물’은 12.51% 하락했다. TIGER KRX금현물 역시 같은 기간 12.08% 하락했으며, KODEX 골드선물(H)와 TIGER 골드선물 역시 각각 8.08%, 8.25% 하락했다. 이외에도 KODEX 금액티브(-7.88%), SOL국제금(-7.59%) 등이 8%에 가까운 손실률을 기록했다.레버리지 상품의 하락률은 더.
“인권 없는 평화는 없다”…북한인권단체, 이재명 대통령에 공개서한
북한인권단체들이 제80차 유엔총회에 상정될 북한인권결의안에 한국 정부가 공동제안국으로 참여할 것을 촉구하는 공개서한을 이재명 대통령에게 보냈다.28일 북한인권시민연합에 따르면, 이번 서한에는 휴먼라이츠워치(HRW), 국제인권연맹(FIDH), 세계기독연대(CSW), 전환기정의워킹그룹 등 국내외 20개 인권단체와 함께 데이비드 올튼 영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