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3대를 수용할 수 있는 별곡 공용주차장 모습.충북 단양군이 도심 주차난 해소를 위한 첫 결실로 ‘별곡 공용주차장’을 준공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단양군은 지난 9일 별곡 공용주차장의 문을 열고 시범 운영을 거쳐 정식 개장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민선 8기 김문근 군수의 교통 인프라 확충 공약 가운데 구체적인 성과로 평가된다.
별곡 공용주차장은 지난해 7월 착공해 약 1년여의 공사 끝에 완공됐다.
총사업비 51억 원(도비 14억 2800만 원, 군비 36억 7200만 원)이 투입됐으며, 단양읍 별곡리 300번지(군청 테니스장 부지)에 지상 2층·3단 구조로 조성됐다.전체 2778㎡ 규모에 차량 113대를 동시에 수용할 수 있다.
군민과 관광객 모두가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무료 공영주차장으로 운영되며, CCTV와 장애인 전용주차면 등 안전시설도 갖췄다.
군은 이번 개장으로 군청·법원·경찰서 등 관공서와 구경시장, 상권이 밀집한 별곡리 일대의 고질적인 주차난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주차 편의 개선으로 구경시장 접근성이 높아지고, 관광객 체류 시간 증가와 지역 상권 활성화로 이어지는 경제적 파급효과도 예상된다.
단양군은 별곡 공용주차장을 시작으로 도심권 주차 인프라 확충에 속도를 내고 있다.
현재 △수변로 공영주차장(142면) △중앙공원 주차장(122면) △구경시장 주차타워(지하 1층·지상 5층) △상진초등학교 복합시설 주차장(120면) 조성 사업이 추진 중이다.
이들 시설이 모두 완공되면 단양읍 도심 전역의 주차 환경이 획기적으로 개선될 전망이다.
김문근 단양군수는 “별곡 공용주차장은 주민과 관광객 모두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생활·관광 인프라”라며“이번 준공을 신호탄으로 도심 전역의 교통·주차 환경을 개선하고 체류형 관광 기반을 강화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아산시 ‘2025 청년들이 만드는 아산 페스티벌’ 성료
[뉴스21 통신=이종수 ]아산시(시장 오세현)는 28일 순천향대학교 앞 청년문화거리 일원에서 ‘청춘, 골목을 밝히다’를 주제로 ‘2025 청년들이 만드는 아산 페스티벌’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아산시와 순천향대학교, 신창면 대학가발전협의회가 협력해 추진한 행사로, 대학가 골목상권에 활력을 불어..
예산군, 고령 은퇴농업인 농지이양 시범사업 참여 ‘활발’
[뉴스21 통신=이종수 ] 예산군이 고령 은퇴농업인의 안정적인 노후와 청년 농업인의 안정적인 영농 기반 마련을 위해 ‘충남형 고령 은퇴농업인 농지이양 활성화 시범사업’을 적극 추진하며, 지역 농업의 지속 가능성을 높이고 있다. 군에 따르면, 2024년 7명을 시작으로 2025년에는 35명이 신청하는 등 현재까지 총 42명의 고령 농업...
예산군, 2025 추사국제학술대회 개최
추사국제학술대회 포스터[뉴스21 통신=이종수 ]예산군은 충청남도와 함께 오는 11월 3일 덕산면 스플라스 리솜 대연회장에서 ‘2025 추사국제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학술대회는 조선 후기의 대표적 학자이자 예술가인 추사 김정희 선생의 학문과 예술세계를 조명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군과 충청남도가 공동 주최하고 충청...
세종특별자치시 ,과학과 예술·체험의 만남, 세종과학콘서트 개최
[뉴스21 통신=이종수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최민호)가 내달 1일과 8일 이틀간 과학기술에 공연예술·체험을 접목한 세종과학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콘서트는 지난 6월 열린 상반기 콘서트에 이어 추가 개최하는 행사로, 시민들에게 과학적 사고와 문화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우선 1일에는 아름동 행복누림터에서 유튜브 ‘안될.
아산시먹거리재단·온새미로목장우유, 기초푸드뱅크에 우유 기부
[뉴스21 통신=이종수 ]아산시 기초푸드뱅크는 개인이나 기업으로부터 식품 및 생활용품을 기부받아 지역의 저소득층과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이웃들에게 전달하는 복지기관이다. 이번 기부는 지역사회에 “건강하고 신선한 식재료를 나누고 싶다”는 두 기관의 뜻이 모여 이루어졌다. 기부에 참여한 온새미로목장우유는 ‘자연 그...
북한산, 백운대의 비경
2025 속초 설악산 단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