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블랙핑크의 제니(29·김제니)가 한글날을 기념해 직접 참여한 신규 한글 글꼴을 선보였다. / 사진제공=OA엔터네이먼트
그룹 블랙핑크의 제니(29·김제니)가 한글날을 기념해 직접 참여한 신규 한글 글꼴을 선보였다.
9일 소속사 OA엔터테인먼트는 “제니가 제작에 참여한 글꼴 ‘젠 세리프(ZEN SERIF)’를 한글날을 맞아 무료 배포한다”고 밝혔다. 글꼴은 OA엔터테인먼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을 수 있으며, 누구나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다.
‘젠 세리프’는 서양 전통 활자체인 블랙레터를 한글과 결합한 디자인으로, 장식을 최소화하고 유연한 곡선을 더해 세련된 인상을 준 것이 특징이다. 딱딱하지 않으면서도 본질을 살려낸 새로운 시도로 평가된다.
이번 프로젝트는 메타와의 협업으로 진행돼, 인스타그램의 숏폼 영상 편집 앱 ‘에디트(Edits)’에도 ‘젠 세리프’가 등록됐다. 인스타그램 에디트 앱에 한글 글꼴이 추가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OA엔터테인먼트는 “세종대왕이 누구나 쉽게 배우고 쓰도록 한글을 창제했듯, 제니는 글로벌 팬들에게 한글의 아름다움과 가치를 전하고자 했다”며 “전통과 현대적 감각을 아우른 이번 글꼴을 통해 더 많은 이들이 한글을 편리하고 아름답게 쓸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장흥군, 전남 군단위 최초 ‘보훈문화상’ 수상 쾌거
장흥군은 15일 서울 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에서 열린 ‘제26회 보훈문화상 시상식’에서 보훈문화상을 수상했다.보훈문화상은 국가보훈부가 보훈문화 확산에 기여한 개인과 기관에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이번 수상으로 장흥군은 전남 군단위 지역 최초이자, 전남권에서는 16년 만에 두 번째 수상 기록을 세웠다.군은 국립장흥..
장흥 빠삐용Zip서 12월 20~21일 ‘영화주간’ 개최
장흥 빠삐용Zip(옛 장흥교도소)은 12월 20일과 21일 이틀간 ‘영화주간’ 영화 상영회를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지역 내 다양한 세대가 함께 영화를 관람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문화 교류의 장으로 기획됐다.20일에는 독립영화 <3학년 2학기>와 애니메이션 <로봇 드림>이 상영된다.21일에는 무성영화 변사극 <검사와 여선생>과 ..
충남도립대, 소방기술자 승급교육 성과…현장형 인재 양성 ‘눈길’
충남도립대학교 라이즈 사업단은 소방안전관리학과 재학생 29명을 대상으로 한 소방기술자 초·중급 인정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이번 교육은 지난 9월부터 약 두 달간 총 35시간 과정으로 운영됐다.온라인 교육에서는 소방시설 구조, 관계 법규, 설계·시공 이해 등 이론 중심 수업이 진행됐다.집체교육과 현장 실습은 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