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 종로구 인사동에서는 10월 6일(월) '2025 한가위 전통문화 축제"가 비가 오는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많은 시민과 관광객들이 참여 속에 성대하게 열렸다.
이번 축제는 **'세시풍속, 한가위의 정'**을 주제로 남인사놀이터마당 일대에서 열렸으며, 전통 공예 체험, 한복 업사이클링 캠페인, 전통악기 및 전통놀이 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비를 피하기 위해 우산과 비옷을 착용한 채로도 행사장을 가득 매웠고, 외국인 관광객들도 함께 북을 두드리며 우리 전통문화의 흥을 느꼈다. 특히 '더 스티치'의 한복 업사이클링 캠페인 부스에서는 버려지는 한복을 재활용해 만든 소품과 액세서리가 큰 인기를 끌었다.
주최 측 관계자는 "비가 와서 걱정했지만,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로 더욱 뜻깊은 축제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전통문화가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이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는 종로구청과 (사)인사동전통문화보존회가 주최했으며, 오후 12시부터 5시까지 진행된 모든 일정이 성공적으로 마무리 되었다.
아산시 ‘2025 청년들이 만드는 아산 페스티벌’ 성료
[뉴스21 통신=이종수 ]아산시(시장 오세현)는 28일 순천향대학교 앞 청년문화거리 일원에서 ‘청춘, 골목을 밝히다’를 주제로 ‘2025 청년들이 만드는 아산 페스티벌’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아산시와 순천향대학교, 신창면 대학가발전협의회가 협력해 추진한 행사로, 대학가 골목상권에 활력을 불어..
예산군, 고령 은퇴농업인 농지이양 시범사업 참여 ‘활발’
[뉴스21 통신=이종수 ] 예산군이 고령 은퇴농업인의 안정적인 노후와 청년 농업인의 안정적인 영농 기반 마련을 위해 ‘충남형 고령 은퇴농업인 농지이양 활성화 시범사업’을 적극 추진하며, 지역 농업의 지속 가능성을 높이고 있다. 군에 따르면, 2024년 7명을 시작으로 2025년에는 35명이 신청하는 등 현재까지 총 42명의 고령 농업...
예산군, 2025 추사국제학술대회 개최
추사국제학술대회 포스터[뉴스21 통신=이종수 ]예산군은 충청남도와 함께 오는 11월 3일 덕산면 스플라스 리솜 대연회장에서 ‘2025 추사국제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학술대회는 조선 후기의 대표적 학자이자 예술가인 추사 김정희 선생의 학문과 예술세계를 조명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군과 충청남도가 공동 주최하고 충청...
세종특별자치시 ,과학과 예술·체험의 만남, 세종과학콘서트 개최
[뉴스21 통신=이종수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최민호)가 내달 1일과 8일 이틀간 과학기술에 공연예술·체험을 접목한 세종과학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콘서트는 지난 6월 열린 상반기 콘서트에 이어 추가 개최하는 행사로, 시민들에게 과학적 사고와 문화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우선 1일에는 아름동 행복누림터에서 유튜브 ‘안될.
아산시먹거리재단·온새미로목장우유, 기초푸드뱅크에 우유 기부
[뉴스21 통신=이종수 ]아산시 기초푸드뱅크는 개인이나 기업으로부터 식품 및 생활용품을 기부받아 지역의 저소득층과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이웃들에게 전달하는 복지기관이다. 이번 기부는 지역사회에 “건강하고 신선한 식재료를 나누고 싶다”는 두 기관의 뜻이 모여 이루어졌다. 기부에 참여한 온새미로목장우유는 ‘자연 그...
북한산, 백운대의 비경
2025 속초 설악산 단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