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동혁 국민의힘 대표가 4일 오후 세종시 한 장례식장에 마련된 국가전산망 장애 업무를 담당하다가 극단적인 선택을 한 행정안전부 공무원의 빈소를 찾았다. 사진=세종시 제공
이재명 대통령 부부의 JTBC 예능 프로그램 ‘냉장고를 부탁해’ 출연을 두고 여야 간 갈등이 경찰 고발로까지 확산됐다. 국민의힘은 대통령의 처신과 대통령실 해명을 강하게 비판했고, 더불어민주당은 허위사실 유포를 문제 삼아 주진우 국민의힘 의원을 고발했다.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는 5일 SNS에 “이 대통령의 48시간 행적은 결국 거짓이었다. 지난달 28일 예능 녹화 사실을 시인했다”며 “국민은 냉장고 속이 아니라 대통령의 머릿속이 궁금하다”고 적었다. 주진우 의원도 “국가 전산망 화재 피해 국민과 사망 공무원 유족 앞에서 낄낄대며 대통령 자격이 없는 것”이라며 방영 취소를 촉구했다. 그는 “첫 중대본 회의가 예능 촬영 뒤 늦은 오후에 열렸다”고 주장했다.
장동혁 국민의 힘 당대표 SNS캡쳐
이에 대해 대통령실은 “허위사실 유포”라며 반박했다. 김남준 대변인은 4일 브리핑에서 “대통령은 방미 직후인 26일 밤부터 화재 상황을 보고받아 지시했고, 27일 오후 6시 화재는 완진됐다”며 “28일 오전 비상대책회의, 오후 중대본 회의를 주재했고, 같은 날 오후 예능 녹화를 진행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공무원 사망 소식이 전해진 직후 해당 방송사에 방영 연기를 정중히 요청했다”고 밝혔다.
더불어민주당도 반격에 나섰다. 박수현 수석대변인은 “국민의힘은 대통령실 설명을 거짓 해명으로 호도하며 정작 허위와 왜곡으로 일관한다”며 “허위 사실 유포에 법적 대응을 하겠다”고 말했다. 실제로 모경종 민주당 의원은 서울경찰청에 주진우 의원을 정보통신망법 위반(명예훼손) 혐의로 고발했다.
여야 공방 속에 개혁신당 이준석 대표도 가세했다. 그는 “대통령실 강유정 대변인이 허위사실을 유포했다”며 경질을 촉구하고 “민주당의 내로남불”이라고 비판했다.
결국 논란은 단순한 예능 출연 적절성 문제를 넘어, 대통령의 화재 대응 타임라인과 정치권의 정쟁 공세, 그리고 법적 대응으로 이어지며 추석 연휴 정국의 또 다른 뇌관으로 부상했다.
이준석 의원 SNS 캡쳐
선암동, 복지취약계층 ‘맞춤형 지원’업무협약 체결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선암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권봉현)와 선암동행정복지센터(동장 유광수), 한국소방공사(주)(대표 엄한용)은 15일 선암동행정복지센터에서 복지취약계층을 위한 ‘맞춤형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생활 여건이 열악한 가구마다 필요한 지원이 다르다는 점을...
남구도시관리공단, 상반기 축구장 단체감면 신청 접수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울산남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이춘실)은 2026년 상반기 축구장 단체감면 신청을 12월 27일 오후 5시까지 접수한다. 이번 단체감면은 지역 주민의 건전한 여가 활동 기회를 확대하고 생활체육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했다. 감면 대상 시설은 △문수국제양궁장 내 축구...
울주군의회 소상공인 지원정책연구회,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사진제공:울주군의회 <최길영 의장과 박기홍 대표의원을 비롯한 소속의원, 그리고 용역사 관계자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소상공인 지원정책연구회는 16일 의사당 1층 세미나실에서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연구회 소속 의원(대표의원 박기홍, 간사 노미경, 이상걸·...
울주군 간절곶 식물원 ‘윤곽’… 2030년 완공 목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지역 대표 관광명소인 간절곶 일대에 추진 중인 ‘(가칭)울주군 간절곶 식물원’이 2030년 완공을 목표로 사업에 속도를 낸다. 울주군은 16일 군청 프레스센터에서 이순걸 울주군수와 윤덕중 부군수 및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간절곶 식물원 건립사업에 대한 언론브리핑을 열고 향후 계획..
울산교육청, 4개 노동조합연대와 하반기 노사협의 합의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16일 정책회의실에서 울산광역시교육청일반직공무원노동조합, 울산광역시교육청공무원노동조합, 울산광역시교육청기술직공무원노동조합,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울산교육청지부 등 4개 지방공무원 노동조합연대와 ‘2025년 하반기 노사협의회 합의.
공진혁 의원, 내원암 임도·보호수 종합 현장점검 실시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공진혁 의원(의회운영위원장)은 16일 울주군 내원암 일원에서 임도개설 사후관리와 보호수 보호 계획을 종합적으로 점검하는 현장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현장점검에는 공 의원을 비롯해 울산광역시 문화예술과ㆍ녹지공원과, 울주군 산림휴양과 관계 공무원들이 함께 참여했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