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21 통신=박철희 ]전라남도 진도군이 가을의 정취를 물씬 느낄 수 있는 대규모 코스모스 꽃밭을 조성해 눈길을 끌고 있다.
진도군은 진도항과 서망항 일대 약 72,700㎡(2만2천 평) 규모의 부지에 일반 코스모스와 황화 코스모스 수만 송이를 심어, 바다와 꽃이 어우러진 장관을 연출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꽃밭은 추석 명절을 맞아 고향을 찾는 귀성객과 가을 여행객들에게 청명한 계절 속 휴식과 감성을 선사하는 공간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광활하게 펼쳐진 꽃밭과 진도의 푸른 바다 풍경이 어우러지며, 방문객들에게 잊지 못할 가을 추억을 선물하고 있다.
진도군 공원관리사업소 관계자는 “넓게 조성된 코스모스 꽃밭은 군민은 물론 진도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특별한 명절의 감동을 전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계절마다 변화하는 꽃길과 꽃동산을 지속적으로 조성해 진도의 자연경관과 관광 자원의 가치를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진도군은 자연과 계절의 아름다움을 담은 관광 콘텐츠를 통해 지역의 매력을 널리 알리고 있다. 이번 코스모스 꽃밭은 진도의 가을을 대표하는 새로운 명소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장흥군, 전남 군단위 최초 ‘보훈문화상’ 수상 쾌거
장흥군은 15일 서울 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에서 열린 ‘제26회 보훈문화상 시상식’에서 보훈문화상을 수상했다.보훈문화상은 국가보훈부가 보훈문화 확산에 기여한 개인과 기관에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이번 수상으로 장흥군은 전남 군단위 지역 최초이자, 전남권에서는 16년 만에 두 번째 수상 기록을 세웠다.군은 국립장흥..
장흥 빠삐용Zip서 12월 20~21일 ‘영화주간’ 개최
장흥 빠삐용Zip(옛 장흥교도소)은 12월 20일과 21일 이틀간 ‘영화주간’ 영화 상영회를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지역 내 다양한 세대가 함께 영화를 관람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문화 교류의 장으로 기획됐다.20일에는 독립영화 <3학년 2학기>와 애니메이션 <로봇 드림>이 상영된다.21일에는 무성영화 변사극 <검사와 여선생>과 ..
충남도립대, 소방기술자 승급교육 성과…현장형 인재 양성 ‘눈길’
충남도립대학교 라이즈 사업단은 소방안전관리학과 재학생 29명을 대상으로 한 소방기술자 초·중급 인정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이번 교육은 지난 9월부터 약 두 달간 총 35시간 과정으로 운영됐다.온라인 교육에서는 소방시설 구조, 관계 법규, 설계·시공 이해 등 이론 중심 수업이 진행됐다.집체교육과 현장 실습은 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