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강남구청
강남구(구청장 조성명)가 정신건강복지센터 개소 30주년과 세계정신건강의 날(10월 10일)을 기념해 오는 10월 15일 특별 뮤지컬 ‘메리골드 – 반드시 오고야 말 행복’을 선보인다. 공연은 오후 2시와 7시, 오유아트홀에서 2회 진행된다.
1995년 전국 최초로 설립된 강남구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30년 동안 지역사회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이어왔다. 이번 행사는 그간의 발자취를 되돌아보고, 구민과 함께 마음 건강의 가치를 새롭게 조명하기 위해 기획됐다.
창작 뮤지컬 메리골드는 ‘반드시 오고야 말 행복’이라는 꽃말처럼, 삶의 어려움 속에서도 회복과 치유를 찾아가는 과정을 다룬 작품이다. 옴니버스 형식의 5개 에피소드를 통해 다소 무겁게 느껴질 수 있는 정신건강 주제를 웃음과 감동으로 풀어내 관객의 공감을 이끌어낸다.
관람은 만 15세 이상 강남구민 또는 관내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며, 유선 전화나 QR코드를 통한 사전 예약제로 운영된다. 전석 무료지만, 예약자에 한해 입장이 가능하다.
또한 10월 한 달 동안은 ‘정신건강의 날’ 홍보 주간으로 지정돼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센터 방문객에게 기념품을 증정하는 ‘마음챙기GO, 선물받GO’ 이벤트, 10월 30일 탄천어울림공원에서 진행되는 주민센터·복지관 연합 캠페인 등이 대표적이다.
조성명 강남구청장은 “이번 공연이 구민들이 일상 속 심리적 어려움을 이해하고, 치유의 힘을 얻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정책과 프로그램을 꾸준히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20여 년 난제 ‘일명 송정리 1003번지’ “시민 품으로”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 광산구가 광주송정역을 호남 관문다운 공간으로 변화시키기 위해 광장 확장 사업에 이어 오랜 난제로 방치된 역 맞은편 폐 유흥가 일대(일명 송정리 1003번지)를 시민 공간으로 전환하는 공공 주도 정비 사업을 추진한다.단순히 낡은 건물을 철거하는 데 그치지 않고, 특색 있는 공간 활용 전략을 바탕으로 광주...
동두천시보건소, 임신부 대상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 운영
동두천시보건소는 관내 등록된 임신부를 대상으로 모유수유 환경을 장려하고 건강한 출산을 도모하기 위해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은 모유수유와 유방 관리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돕고 분만 과정을 교육해 임신부에게 출산에 대한 심리적 안정감을 제공하며, 출산에 대.
동두천시, 헌혈자에 온누리상품권 지급
동두천시는 지난 1월 30일 헌혈 장려와 안정적인 혈액 수급을 위해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에 온누리상품권 1만 원권 2,000장을 전달했다.시는 헌혈 문화 확산과 혈액 수급 안정에 기여하고자 2023년부터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과 헌혈자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매년 관내 헌혈자에게 1만 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하고 ..
(사)구리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과 함께 유기 동물 수제 간식 만들기 봉사 진행
(사)구리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과 함께 유기 동물 수제 간식 만들기 봉사 진행반려돌봄센터와 협력… 생명 존중·나눔 가치 체험 행사 운영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사단법인 구리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백경현)가 구리시 반려돌봄센터와 공동으로 지난 1월 31일(토), 청소년 15명이 참여한 가운데 유기 동물을 위한 수제 간식 만들기 ...
포천시, 경기도 제3차 지역균형발전 성과사업 선정 ‘도비 220억 원 확보’
포천시가 미래 성장 동력 확보를 목표로 추진한 ‘첨단 및 관광산업 인프라 확충’ 사업계획이 경기도 제3차 지역균형발전 성과사업에 최종 선정돼, 총 220억 원 규모의 도비를 확보했다.경기도 주관 ‘지역균형발전사업’은 도 내 지역 간 격차를 해소하고, 상대적 저발전 지역을 활성화하여, 균등한 기회와 지속가능한 성장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