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박주민의원 SNS
더불어민주당 박주민 의원이 오는 10월 말이나 11월경 서울시장 공식 출마를 선언하겠다고 밝혔다.
박 의원은 1일 YTN 라디오 ‘김영수의 더 인터뷰’에서 “오세훈 시장의 시정은 시민을 위한 것이 아니라 본인을 위한 시정으로 보인다”며 “시정의 우선순위를 바로잡아 시민들이 안전하고 활력 있는 서울에서 살아갈 수 있도록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진행자가 “국민의힘 후보는 오세훈 시장이 될 가능성이 높다”고 묻자, 박 의원은 “오세훈 시장이 아닐 수도 있다”며 “지난번에도 초반에는 나경원 의원이 우세했으나 여론조사 공표 과정에서 순위가 바뀌었다는 의혹도 제기된 바 있다”고 언급했다.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와 오세훈 시장의 연대 가능성에 대해서는 “두 사람이 정치적으로 표방해온 노선이나 배경을 고려했을 때 무엇을 위해 연대한다는 건지 모르겠다”고 선을 그었다.
한편 제9회 전국동시지방선거는 2026년 6월 3일 치러지며, 오세훈 시장이 다시 출마할 경우 ‘서울시장 5선 도전’이 된다.
20여 년 난제 ‘일명 송정리 1003번지’ “시민 품으로”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 광산구가 광주송정역을 호남 관문다운 공간으로 변화시키기 위해 광장 확장 사업에 이어 오랜 난제로 방치된 역 맞은편 폐 유흥가 일대(일명 송정리 1003번지)를 시민 공간으로 전환하는 공공 주도 정비 사업을 추진한다.단순히 낡은 건물을 철거하는 데 그치지 않고, 특색 있는 공간 활용 전략을 바탕으로 광주...
동두천시보건소, 임신부 대상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 운영
동두천시보건소는 관내 등록된 임신부를 대상으로 모유수유 환경을 장려하고 건강한 출산을 도모하기 위해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은 모유수유와 유방 관리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돕고 분만 과정을 교육해 임신부에게 출산에 대한 심리적 안정감을 제공하며, 출산에 대.
동두천시, 헌혈자에 온누리상품권 지급
동두천시는 지난 1월 30일 헌혈 장려와 안정적인 혈액 수급을 위해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에 온누리상품권 1만 원권 2,000장을 전달했다.시는 헌혈 문화 확산과 혈액 수급 안정에 기여하고자 2023년부터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과 헌혈자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매년 관내 헌혈자에게 1만 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하고 ..
(사)구리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과 함께 유기 동물 수제 간식 만들기 봉사 진행
(사)구리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과 함께 유기 동물 수제 간식 만들기 봉사 진행반려돌봄센터와 협력… 생명 존중·나눔 가치 체험 행사 운영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사단법인 구리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백경현)가 구리시 반려돌봄센터와 공동으로 지난 1월 31일(토), 청소년 15명이 참여한 가운데 유기 동물을 위한 수제 간식 만들기 ...
포천시, 경기도 제3차 지역균형발전 성과사업 선정 ‘도비 220억 원 확보’
포천시가 미래 성장 동력 확보를 목표로 추진한 ‘첨단 및 관광산업 인프라 확충’ 사업계획이 경기도 제3차 지역균형발전 성과사업에 최종 선정돼, 총 220억 원 규모의 도비를 확보했다.경기도 주관 ‘지역균형발전사업’은 도 내 지역 간 격차를 해소하고, 상대적 저발전 지역을 활성화하여, 균등한 기회와 지속가능한 성장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