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안산시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내달 24일까지 ‘상록수체육관’ 명칭 변경 설문조사를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시는 안산 출신의 세계적인 배구 스타 김연경 선수의 업적을 기리고 지역 스포츠를 활성화하고자 ‘상록수체육관’의 명칭을 ‘상록수 김연경 체육관’ 또는 ‘김연경 상록수체육관’ 등으로 변경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이에 앞서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자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설문조사를 통해 명칭 변경의 기대효과, 선호하는 명칭 등에 대한 시민들의 의견을 듣고 정책 추진 방향을 설정하는 데 활용할 예정이다.
설문조사는 안산시민이라면 누구나 온·오프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다.
방법은 안산시청 누리집 메인화면에 게시된 온라인 주소(https://naver.me/Gdl2Gctz) 또는 큐알(QR)코드로 접속해 설문조사를 실시하거나, 가까운 동행정복지센터 민원실에 비치된 설문조사지를 직접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김연경 선수는 안산을 대표하는 상징적 인물로, 이번 명칭 변경은 안산시의 배구 저변 확대와 도시 브랜드 제고에 큰 의미가 있다”라며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폭넓게 수렴해 정책 결정 과정에 반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20여 년 난제 ‘일명 송정리 1003번지’ “시민 품으로”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 광산구가 광주송정역을 호남 관문다운 공간으로 변화시키기 위해 광장 확장 사업에 이어 오랜 난제로 방치된 역 맞은편 폐 유흥가 일대(일명 송정리 1003번지)를 시민 공간으로 전환하는 공공 주도 정비 사업을 추진한다.단순히 낡은 건물을 철거하는 데 그치지 않고, 특색 있는 공간 활용 전략을 바탕으로 광주...
동두천시보건소, 임신부 대상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 운영
동두천시보건소는 관내 등록된 임신부를 대상으로 모유수유 환경을 장려하고 건강한 출산을 도모하기 위해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은 모유수유와 유방 관리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돕고 분만 과정을 교육해 임신부에게 출산에 대한 심리적 안정감을 제공하며, 출산에 대.
동두천시, 헌혈자에 온누리상품권 지급
동두천시는 지난 1월 30일 헌혈 장려와 안정적인 혈액 수급을 위해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에 온누리상품권 1만 원권 2,000장을 전달했다.시는 헌혈 문화 확산과 혈액 수급 안정에 기여하고자 2023년부터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과 헌혈자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매년 관내 헌혈자에게 1만 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하고 ..
(사)구리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과 함께 유기 동물 수제 간식 만들기 봉사 진행
(사)구리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과 함께 유기 동물 수제 간식 만들기 봉사 진행반려돌봄센터와 협력… 생명 존중·나눔 가치 체험 행사 운영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사단법인 구리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백경현)가 구리시 반려돌봄센터와 공동으로 지난 1월 31일(토), 청소년 15명이 참여한 가운데 유기 동물을 위한 수제 간식 만들기 ...
포천시, 경기도 제3차 지역균형발전 성과사업 선정 ‘도비 220억 원 확보’
포천시가 미래 성장 동력 확보를 목표로 추진한 ‘첨단 및 관광산업 인프라 확충’ 사업계획이 경기도 제3차 지역균형발전 성과사업에 최종 선정돼, 총 220억 원 규모의 도비를 확보했다.경기도 주관 ‘지역균형발전사업’은 도 내 지역 간 격차를 해소하고, 상대적 저발전 지역을 활성화하여, 균등한 기회와 지속가능한 성장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