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21 통신=김희백 ] 거창군은 오는 3일부터 9일까지 추석 연휴 7일간 거창 항노화 힐링랜드와 수승대 출렁다리를 방문하는 귀성객과 관광객들을 위해 휴무일 없이 정상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거창 항노화 힐링랜드는 국내 최초 Y자형 출렁다리와 무장애 데크로드, 산림치유센터, 산림휴양관 및 숲속의 집 등 다양한 산림휴양 시설을 갖추고 있어 가족 단위 방문객에게도 적합하다. 또한 수승대 출렁다리는 무병장수 둘레길과 연결되어 있어 계곡 풍경을 따라 약 1시간가량 산책하기에 좋은 코스로 널리 알려져 있다.
추석 연휴 기간 거창 항노화 힐링랜드 산림치유센터를 제외한 모든 시설 이용이 가능하며, 특히 지난 9월 24일부터 거창군민과 명예군민을 대상으로 주차 요금 면제 혜택을 시행 중이나, 추석 연휴 기간에는 가조면 소재지 임시주차장에서 항노화 힐링랜드 주차장까지 셔틀버스를 이용하여야 한다.
아울러 시설 담당부서는 연휴 기간 자체 근무조를 편성해 시설물 점검 및 환경정비 등 방문객 모두에게 쾌적하고 안전한 시설을 제공하기 위한 비상근무를 시행할 계획이다.
장흥군, 전남 군단위 최초 ‘보훈문화상’ 수상 쾌거
장흥군은 15일 서울 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에서 열린 ‘제26회 보훈문화상 시상식’에서 보훈문화상을 수상했다.보훈문화상은 국가보훈부가 보훈문화 확산에 기여한 개인과 기관에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이번 수상으로 장흥군은 전남 군단위 지역 최초이자, 전남권에서는 16년 만에 두 번째 수상 기록을 세웠다.군은 국립장흥..
장흥 빠삐용Zip서 12월 20~21일 ‘영화주간’ 개최
장흥 빠삐용Zip(옛 장흥교도소)은 12월 20일과 21일 이틀간 ‘영화주간’ 영화 상영회를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지역 내 다양한 세대가 함께 영화를 관람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문화 교류의 장으로 기획됐다.20일에는 독립영화 <3학년 2학기>와 애니메이션 <로봇 드림>이 상영된다.21일에는 무성영화 변사극 <검사와 여선생>과 ..
충남도립대, 소방기술자 승급교육 성과…현장형 인재 양성 ‘눈길’
충남도립대학교 라이즈 사업단은 소방안전관리학과 재학생 29명을 대상으로 한 소방기술자 초·중급 인정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이번 교육은 지난 9월부터 약 두 달간 총 35시간 과정으로 운영됐다.온라인 교육에서는 소방시설 구조, 관계 법규, 설계·시공 이해 등 이론 중심 수업이 진행됐다.집체교육과 현장 실습은 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