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터 (사진제공:은평구청)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오는 27일부터 국제청년포럼 이프위(IFWY) 파이널 컨퍼런스 ‘우리의 지속 가능한 미래: 평화와 협력’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온라인과 대륙별 지역 컨퍼런스를 거쳐 선발된 150명의 청년이 한자리에 모여 미래 비전을 논의하는 자리다.
국제청년포럼 이프위는 청년들이 지속 가능한 사회를 위해 토론·연대하며, 예술과 문화 교류를 통해 협력하는 글로벌 플랫폼이다. 올해는 ▲기술혁신과 윤리 ▲환경 지속가능성 ▲갈등 해소와 협력 ▲민주주의와 연대 ▲새로운 경제 전환 ▲사회정의와 평등 등 6대 의제를 중심으로 각 대륙에서 논의가 진행됐다.
서울 파이널 컨퍼런스는 26일 은평문화예술회관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27일 한양대학교 개막식, 28일 경복궁 유앤아이(U&I) 콘서트, 29일 은평 진관사 대웅전 선언문 발표 및 폐막식으로 이어진다. 프로그램은 공개 연사 강연과 비공개 청년 토론으로 구성되며, 최종 선언문은 UN과 각국 정부, 국제기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세계 청년들이 은평에 모여 평화와 협력의 미래를 함께 논의하는 뜻깊은 순간이 될 것”이라며 “은평구는 앞으로도 청년들이 소통하며 성장할 수 있는 장을 적극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장흥군, 전남 군단위 최초 ‘보훈문화상’ 수상 쾌거
장흥군은 15일 서울 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에서 열린 ‘제26회 보훈문화상 시상식’에서 보훈문화상을 수상했다.보훈문화상은 국가보훈부가 보훈문화 확산에 기여한 개인과 기관에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이번 수상으로 장흥군은 전남 군단위 지역 최초이자, 전남권에서는 16년 만에 두 번째 수상 기록을 세웠다.군은 국립장흥..
장흥 빠삐용Zip서 12월 20~21일 ‘영화주간’ 개최
장흥 빠삐용Zip(옛 장흥교도소)은 12월 20일과 21일 이틀간 ‘영화주간’ 영화 상영회를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지역 내 다양한 세대가 함께 영화를 관람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문화 교류의 장으로 기획됐다.20일에는 독립영화 <3학년 2학기>와 애니메이션 <로봇 드림>이 상영된다.21일에는 무성영화 변사극 <검사와 여선생>과 ..
충남도립대, 소방기술자 승급교육 성과…현장형 인재 양성 ‘눈길’
충남도립대학교 라이즈 사업단은 소방안전관리학과 재학생 29명을 대상으로 한 소방기술자 초·중급 인정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이번 교육은 지난 9월부터 약 두 달간 총 35시간 과정으로 운영됐다.온라인 교육에서는 소방시설 구조, 관계 법규, 설계·시공 이해 등 이론 중심 수업이 진행됐다.집체교육과 현장 실습은 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