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정읍시농업기술센터, 씨 없는 컬러수박단지 조성시범사업 평가회 김문기
  • 기사등록 2016-06-03 11:59:22
기사수정

 

정읍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달 31일 정읍시 제2청사에서 ‘씨 없는 컬러 수박 단지조성 시범사업’ 등에 대한 평가회를 가졌다.
이날 평가회는 씨 없는 수박을 정읍을 대표하는 특화작목으로 육성하기 위한 일환으로 마련됐다.

평가회에는 전북수박산학연협력단과 전북농업기술원 수박시험장을 비롯해 종묘사와 수출업체, 수박 재배 농업인 등 각계각층의 전문가들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참석자들은 올해 추진한 시범사업에 대한 주요 성과와 문제점에 대해 논의하고 정읍의 씨 없는 수박의 발전 방향을 주제로 심도 있는 토론을 벌였다.

이날 전북대학교 송춘호 교수는 “정읍은 씨 없는 수박의 주산지로서, 씨 없는 컬러수박 생산 등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며 “수박산학연협력단에서도 재배기술과 유통, 경영 등 다양한 분야에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 고 밝혔다.

또 수출 체 관계자는 “최근 1인 가구 증가로 9kg 이상의 수박 소비가 감소하고 있다.”며 “크기가 큰 씨 없는 수박은 일본으로 수출하거나 신선편이식품 등으로 가공하여 판매 할 것”을 제안했다. 
수박시험장의 전형권 장장은 “그동안 씨 없는 수박 재배기술과 저온기 수박 품종 선발 등 다양한 연구를 하고 있으며,  연구성과를 바탕으로 고품질의 씨 없는 수박 생산 기술 보급을 위해 더 많은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농업기술센터는 이번 평가회에서 제안된 다양한 의견과 성과를 내년도 시범사업에 적극 반영함은 물론 씨 없는 컬러수박단지를 10ha로 확대 보급하고, 수박 수출 물량도 지속적으로 늘려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정읍의 씨 없는 수박은 지난해 전국 최우수 탑 과채 단지에 선정되는 등 되어 명실상부한 전국 최고 ‘씨 없는 수박단지’로서의 위상을 다져가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782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아산시장, 아산경로무료급식단체협의회 “회원님들의 시간과 정성에 감사”
  •  기사 이미지 아트밸리 아산 유스밴드… 청소년의 힘찬 에너지로 ‘청소년 페스타’ 개막공연 장식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예산형 지역 먹거리 계획 추진 위한 토론회 개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