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보당 경기도당(위원장 김익영)은 9월 30일 선거관리위원회 공고를 통해 내년 지방선거 경기도지사 후보로 홍성규 중앙당 수석대변인을 최종 확정했다고 밝혔다.
진보당 경기도당(위원장 김익영)은 9월 30일 선거관리위원회 공고를 통해 내년 지방선거 경기도지사 후보로 홍성규 중앙당 수석대변인을 최종 확정했다고 밝혔다. 원내외를 막론하고 경기도지사 후보를 확정한 것은 진보당이 처음이다. 이번 선출은 지난 9월 26일부터 5일간 진행된 권리당원 총투표를 통해 이뤄졌다.
홍성규 후보는 “대변인직을 겸하며 선거운동을 하느라 드넓은 경기도 곳곳의 당원들께 직접 인사드리기 쉽지 않았다. 그럼에도 압도적인 신뢰를 보내주시고 후보로 확정해주셔서 감사하다”며 “김동연 체제의 경기도정은 한마디로 정체와 혼란이었다. 1,400만 도민과 함께 민생·평화·자치분권의 경기도 시대를 열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그는 이어 “경기도는 대권을 위한 임시정류장이 아니라는 따가운 민심을 김동연 지사는 직시해야 한다”며 “한 손으론 ‘기후도지사’ 타이틀을, 다른 한편으론 ‘경기국제공항’ 욕심을 버리지 못한 것이 혼란의 대표적 사례”라고 지적했다. 또 “지난 탄핵광장의 민심은 윤석열 탄핵을 넘어 사회대개혁과 새로운 대한민국으로 나아가야 한다는 것이었다. 경기도가 그 가장 앞에 설 것”이라고 말했다.
진보당 경기도당(위원장 김익영)은 9월 30일 선거관리위원회 공고를 통해 내년 지방선거 경기도지사 후보로 홍성규 중앙당 수석대변인을 최종 확정했다고 밝혔다.
홍성규 후보는 현재 진보당 수석대변인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지난 2018년 제7회 지방선거에서는 당시 민중당 소속으로 경기도지사 선거에 출마한 바 있다. 당시 민주당 후보는 현 이재명 대통령이었다.
한편, 진보당은 지난 9월 28일 고양 킨텍스에서 열린 ‘당대회’ 및 ‘지방선거승리 결의대회’를 통해 조기 선거 체제를 갖췄다. 이 자리에는 전국에서 2천여 명의 당원이 참석했으며, 이 가운데 약 절반이 경기도 당원으로 알려졌다. 이어 29일 국회에서 김재연 상임대표는 기자간담회를 열고 “진보정치의 새로운 전성기를 열겠다”며 ▲광장정치 ▲지방선거 조기 출격 ▲불평등 해소 정책 ▲대중정당 도약을 위한 당체계 개편 등 4대 전략을 제시했다.
선암동, 복지취약계층 ‘맞춤형 지원’업무협약 체결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선암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권봉현)와 선암동행정복지센터(동장 유광수), 한국소방공사(주)(대표 엄한용)은 15일 선암동행정복지센터에서 복지취약계층을 위한 ‘맞춤형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생활 여건이 열악한 가구마다 필요한 지원이 다르다는 점을...
남구도시관리공단, 상반기 축구장 단체감면 신청 접수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울산남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이춘실)은 2026년 상반기 축구장 단체감면 신청을 12월 27일 오후 5시까지 접수한다. 이번 단체감면은 지역 주민의 건전한 여가 활동 기회를 확대하고 생활체육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했다. 감면 대상 시설은 △문수국제양궁장 내 축구...
울주군의회 소상공인 지원정책연구회,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사진제공:울주군의회 <최길영 의장과 박기홍 대표의원을 비롯한 소속의원, 그리고 용역사 관계자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소상공인 지원정책연구회는 16일 의사당 1층 세미나실에서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연구회 소속 의원(대표의원 박기홍, 간사 노미경, 이상걸·...
울주군 간절곶 식물원 ‘윤곽’… 2030년 완공 목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지역 대표 관광명소인 간절곶 일대에 추진 중인 ‘(가칭)울주군 간절곶 식물원’이 2030년 완공을 목표로 사업에 속도를 낸다. 울주군은 16일 군청 프레스센터에서 이순걸 울주군수와 윤덕중 부군수 및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간절곶 식물원 건립사업에 대한 언론브리핑을 열고 향후 계획..
울산교육청, 4개 노동조합연대와 하반기 노사협의 합의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16일 정책회의실에서 울산광역시교육청일반직공무원노동조합, 울산광역시교육청공무원노동조합, 울산광역시교육청기술직공무원노동조합,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울산교육청지부 등 4개 지방공무원 노동조합연대와 ‘2025년 하반기 노사협의회 합의.
공진혁 의원, 내원암 임도·보호수 종합 현장점검 실시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공진혁 의원(의회운영위원장)은 16일 울주군 내원암 일원에서 임도개설 사후관리와 보호수 보호 계획을 종합적으로 점검하는 현장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현장점검에는 공 의원을 비롯해 울산광역시 문화예술과ㆍ녹지공원과, 울주군 산림휴양과 관계 공무원들이 함께 참여했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