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UUD.mn=뉴스21 통신.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몽골 교정당국이 소속 장교의 내부 고발로 불거진 교도소 내 불법 행위 의혹을 조사하고 있다.
최근 몽골 교정당국 소속 한 장교는 공개 서한을 통해 “교도소에서는 돈과 권력을 가진 수감자가 원하는 건 무엇이든 가능하다”고 폭로했다. 그는 “정치인이나 재력가들은 허가 없이도 수감자를 불러내 만나고, 때로는 외부로 데려가려는 시도까지 있었다”며 특혜 의혹을 제기했다.
그는 또 “간부들이 이런 불법 만남을 지시해놓고도 나중에는 책임을 하급 직원에게 떠넘겼다”며 “묵묵히 근무한 직원들은 해고당하고, 돈 있는 사람들은 멀쩡히 지내는 현실이 정의롭냐”고 비판했다.
실제 사례도 언급됐다. 중범죄로 복역 중인 수감자가 병원 진료를 이유로 외부 정치인, 기업인과 접촉했는데, 이 과정에서 상부의 묵인이 있었다는 것이다.
몽골 교정당국은 “제기된 의혹을 확인 중”이라며 “사실관계를 조사해 필요한 조치를 취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폭로로 몽골 사회에서는 교정기관의 투명성과 정치권력의 개입 문제를 둘러싼 논란이 커지고 있다.
아산시 ‘2025 청년들이 만드는 아산 페스티벌’ 성료
[뉴스21 통신=이종수 ]아산시(시장 오세현)는 28일 순천향대학교 앞 청년문화거리 일원에서 ‘청춘, 골목을 밝히다’를 주제로 ‘2025 청년들이 만드는 아산 페스티벌’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아산시와 순천향대학교, 신창면 대학가발전협의회가 협력해 추진한 행사로, 대학가 골목상권에 활력을 불어..
예산군, 고령 은퇴농업인 농지이양 시범사업 참여 ‘활발’
[뉴스21 통신=이종수 ] 예산군이 고령 은퇴농업인의 안정적인 노후와 청년 농업인의 안정적인 영농 기반 마련을 위해 ‘충남형 고령 은퇴농업인 농지이양 활성화 시범사업’을 적극 추진하며, 지역 농업의 지속 가능성을 높이고 있다. 군에 따르면, 2024년 7명을 시작으로 2025년에는 35명이 신청하는 등 현재까지 총 42명의 고령 농업...
예산군, 2025 추사국제학술대회 개최
추사국제학술대회 포스터[뉴스21 통신=이종수 ]예산군은 충청남도와 함께 오는 11월 3일 덕산면 스플라스 리솜 대연회장에서 ‘2025 추사국제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학술대회는 조선 후기의 대표적 학자이자 예술가인 추사 김정희 선생의 학문과 예술세계를 조명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군과 충청남도가 공동 주최하고 충청...
세종특별자치시 ,과학과 예술·체험의 만남, 세종과학콘서트 개최
[뉴스21 통신=이종수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최민호)가 내달 1일과 8일 이틀간 과학기술에 공연예술·체험을 접목한 세종과학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콘서트는 지난 6월 열린 상반기 콘서트에 이어 추가 개최하는 행사로, 시민들에게 과학적 사고와 문화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우선 1일에는 아름동 행복누림터에서 유튜브 ‘안될.
아산시먹거리재단·온새미로목장우유, 기초푸드뱅크에 우유 기부
[뉴스21 통신=이종수 ]아산시 기초푸드뱅크는 개인이나 기업으로부터 식품 및 생활용품을 기부받아 지역의 저소득층과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이웃들에게 전달하는 복지기관이다. 이번 기부는 지역사회에 “건강하고 신선한 식재료를 나누고 싶다”는 두 기관의 뜻이 모여 이루어졌다. 기부에 참여한 온새미로목장우유는 ‘자연 그...
북한산, 백운대의 비경
2025 속초 설악산 단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