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민의힘 박상웅 의원(경남 밀양·의령·함안·창녕, 원내부대표)은 지난 4월과 5월 발생한 냉해·우박으로 피해를 입은 밀양 얼음골 사과 농가에 대한 재난지원금이 오는 30일부터 지급된다고 밝혔다.
세부적으로는 냉해 피해 농가 1,484명에게 총 28억 원, 우박 피해 농가 221명에게 총 3억 5천만 원이 지급될 예정이다.
박 의원은 지난 7월 피해 발생 직후 농림축산식품부에 정확한 조사와 신속한 보상을 촉구했으며, 중앙합동조사와 지원금 확정 과정까지 속도감 있게 진행될 수 있도록 중앙부처와 긴밀히 협의해 왔다.
그는 “피해 직후부터 농림축산식품부와 협의해온 결과, 재난지원금 지급으로 급한 불은 끌 수 있게 됐다”면서 “하지만 농가의 생계 안정과 완전한 복구를 위해 끝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농협이 지급하는 재해보험금은 오는 11월까지 피해 규모와 손해 정도를 평가한 뒤, 연말까지 최종 지급될 예정이다.
장흥군, 전남 군단위 최초 ‘보훈문화상’ 수상 쾌거
장흥군은 15일 서울 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에서 열린 ‘제26회 보훈문화상 시상식’에서 보훈문화상을 수상했다.보훈문화상은 국가보훈부가 보훈문화 확산에 기여한 개인과 기관에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이번 수상으로 장흥군은 전남 군단위 지역 최초이자, 전남권에서는 16년 만에 두 번째 수상 기록을 세웠다.군은 국립장흥..
장흥 빠삐용Zip서 12월 20~21일 ‘영화주간’ 개최
장흥 빠삐용Zip(옛 장흥교도소)은 12월 20일과 21일 이틀간 ‘영화주간’ 영화 상영회를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지역 내 다양한 세대가 함께 영화를 관람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문화 교류의 장으로 기획됐다.20일에는 독립영화 <3학년 2학기>와 애니메이션 <로봇 드림>이 상영된다.21일에는 무성영화 변사극 <검사와 여선생>과 ..
충남도립대, 소방기술자 승급교육 성과…현장형 인재 양성 ‘눈길’
충남도립대학교 라이즈 사업단은 소방안전관리학과 재학생 29명을 대상으로 한 소방기술자 초·중급 인정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이번 교육은 지난 9월부터 약 두 달간 총 35시간 과정으로 운영됐다.온라인 교육에서는 소방시설 구조, 관계 법규, 설계·시공 이해 등 이론 중심 수업이 진행됐다.집체교육과 현장 실습은 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