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이 27일 밤 100만 인파의 환호 속에 화려한 불꽃으로 빛났다. ‘Light Up Together’를 주제로 열린 2025 서울세계불꽃축제는 한국을 비롯해 이탈리아, 캐나다 등 해외 불꽃팀이 참여해 한강 위로 다채로운 불꽃을 쏘아 올리며 관람객들의 탄성을 자아냈다.
서울시는 행사 당일 여의나루역 인근 교통을 통제하고, 경찰 3,400여 명을 배치해 군중 안전 관리에 나섰다. 특히 지하철 5호선 여의나루역은 한때 혼잡을 우려해 약 3시간 동안 무정차 통과 운영됐다. 행사장은 가족과 연인, 외국인 관광객들로 북적였으며, 시민들은 서울의 대표 가을 축제인 불꽃쇼가 선사하는 환상적인 장관을 만끽했다.
장흥군, 전남 군단위 최초 ‘보훈문화상’ 수상 쾌거
장흥군은 15일 서울 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에서 열린 ‘제26회 보훈문화상 시상식’에서 보훈문화상을 수상했다.보훈문화상은 국가보훈부가 보훈문화 확산에 기여한 개인과 기관에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이번 수상으로 장흥군은 전남 군단위 지역 최초이자, 전남권에서는 16년 만에 두 번째 수상 기록을 세웠다.군은 국립장흥..
장흥 빠삐용Zip서 12월 20~21일 ‘영화주간’ 개최
장흥 빠삐용Zip(옛 장흥교도소)은 12월 20일과 21일 이틀간 ‘영화주간’ 영화 상영회를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지역 내 다양한 세대가 함께 영화를 관람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문화 교류의 장으로 기획됐다.20일에는 독립영화 <3학년 2학기>와 애니메이션 <로봇 드림>이 상영된다.21일에는 무성영화 변사극 <검사와 여선생>과 ..
충남도립대, 소방기술자 승급교육 성과…현장형 인재 양성 ‘눈길’
충남도립대학교 라이즈 사업단은 소방안전관리학과 재학생 29명을 대상으로 한 소방기술자 초·중급 인정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이번 교육은 지난 9월부터 약 두 달간 총 35시간 과정으로 운영됐다.온라인 교육에서는 소방시설 구조, 관계 법규, 설계·시공 이해 등 이론 중심 수업이 진행됐다.집체교육과 현장 실습은 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