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청사
김포시는 오는 10월 3일부터 9일까지 7일간 ‘추석 연휴 종합상황실’을 운영하며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종합대책을 마련했다. 이번 대책은 응급진료, 물가안정, 환경정화, 특별수송, 안전사고 예방 등 7개 분야에 걸쳐 총 202명의 공무원이 참여하는 대책반으로 추진된다.
응급환자 발생에 대비해 보건의료대책반과 비상의료관리상황반을 운영, 문 여는 병의원 139곳과 약국 72곳을 안내하고 북부보건센터를 거점으로 진료 공백을 최소화한다. 김포우리병원과 뉴고려병원은 24시간 응급실을, 나리여성병원은 응급 분만을 대비하며, 공공심야약국 한사랑약국도 운영된다.
연휴 기간 쓰레기 배출은 10월 4~6일 3일간 금지되며, 나머지 기간에는 저녁 8시부터 자정까지 가능하다. 크린넷 지역은 종량제 봉투를 활용한 정상 배출이 허용된다.
또한 농축수산물 원산지 표시 점검, 물가 조사 및 가격표시 관리 등 물가안정 대책이 병행된다. 김포 5일장은 추석 당일 휴무하며, 김포·양곡 5일장은 일부 날짜에 추가 개장한다.
추석 연휴 동안 애기봉평화생태공원은 휴장 없이 운영되며, 김포함상공원은 추석 당일을 제외한 기간에 정상 개방된다.
김포시는 “추석 연휴 종합대책을 통해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고 안전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아산시 ‘2025 청년들이 만드는 아산 페스티벌’ 성료
[뉴스21 통신=이종수 ]아산시(시장 오세현)는 28일 순천향대학교 앞 청년문화거리 일원에서 ‘청춘, 골목을 밝히다’를 주제로 ‘2025 청년들이 만드는 아산 페스티벌’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아산시와 순천향대학교, 신창면 대학가발전협의회가 협력해 추진한 행사로, 대학가 골목상권에 활력을 불어..
예산군, 고령 은퇴농업인 농지이양 시범사업 참여 ‘활발’
[뉴스21 통신=이종수 ] 예산군이 고령 은퇴농업인의 안정적인 노후와 청년 농업인의 안정적인 영농 기반 마련을 위해 ‘충남형 고령 은퇴농업인 농지이양 활성화 시범사업’을 적극 추진하며, 지역 농업의 지속 가능성을 높이고 있다. 군에 따르면, 2024년 7명을 시작으로 2025년에는 35명이 신청하는 등 현재까지 총 42명의 고령 농업...
예산군, 2025 추사국제학술대회 개최
추사국제학술대회 포스터[뉴스21 통신=이종수 ]예산군은 충청남도와 함께 오는 11월 3일 덕산면 스플라스 리솜 대연회장에서 ‘2025 추사국제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학술대회는 조선 후기의 대표적 학자이자 예술가인 추사 김정희 선생의 학문과 예술세계를 조명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군과 충청남도가 공동 주최하고 충청...
세종특별자치시 ,과학과 예술·체험의 만남, 세종과학콘서트 개최
[뉴스21 통신=이종수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최민호)가 내달 1일과 8일 이틀간 과학기술에 공연예술·체험을 접목한 세종과학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콘서트는 지난 6월 열린 상반기 콘서트에 이어 추가 개최하는 행사로, 시민들에게 과학적 사고와 문화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우선 1일에는 아름동 행복누림터에서 유튜브 ‘안될.
아산시먹거리재단·온새미로목장우유, 기초푸드뱅크에 우유 기부
[뉴스21 통신=이종수 ]아산시 기초푸드뱅크는 개인이나 기업으로부터 식품 및 생활용품을 기부받아 지역의 저소득층과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이웃들에게 전달하는 복지기관이다. 이번 기부는 지역사회에 “건강하고 신선한 식재료를 나누고 싶다”는 두 기관의 뜻이 모여 이루어졌다. 기부에 참여한 온새미로목장우유는 ‘자연 그...
북한산, 백운대의 비경
2025 속초 설악산 단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