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특례시, ‘조아용 푸드’로 지역 먹거리 관광상품화 박차 [사진제공.용인특례시청]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가 지역 캐릭터 ‘조아용’과 특산품 ‘백옥쌀’을 활용한 먹거리 브랜드화에 나섰다.
시는 28일 용인미르스타디움에서 열린 ‘제30회 용인시민의 날’ 기념행사에서 ‘2025 용인특례시 조아용 푸드 홍보행사’를 개최하고, 성공을 기원하는 케이크 컷팅식을 열었다.
이번 행사는 백옥쌀을 활용해 만든 쌀빵·쌀과자 등 다양한 먹거리를 ‘조아용 푸드’라는 이름으로 알리고, 이를 관광 상품으로 발전시키기 위한 취지에서 마련됐다. 행사장에는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을 비롯해 지역 농업인 대표, 제과협회 용인시지부 관계자 등이 참석해 힘을 보탰다.
이상일 시장은 “조아용 푸드가 용인의 주력 관광상품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하자는 마음을 담아 이번 케이크 컷팅식을 열었다”며 “농촌진흥청 공모사업에 선정돼 확보한 10억 원의 예산을 활용해 내년까지 쌀빵, 쌀과자 등 훌륭한 제품을 개발하고, 시민과 관광객 모두의 사랑을 받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조아용 푸드 마스터 플랜 발표 ▲용인특례시 소반 전시 및 홍보 ▲조아용 쌀빵·쌀과자 미식회 등 다양한 부스도 운영돼 시민들에게 새로운 지역 먹거리 문화를 알렸다.
‘조아용 푸드 홍보행사’는 27일부터 28일까지 이틀간 시민의 날 기념행사와 연계해 진행됐다.
20여 년 난제 ‘일명 송정리 1003번지’ “시민 품으로”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 광산구가 광주송정역을 호남 관문다운 공간으로 변화시키기 위해 광장 확장 사업에 이어 오랜 난제로 방치된 역 맞은편 폐 유흥가 일대(일명 송정리 1003번지)를 시민 공간으로 전환하는 공공 주도 정비 사업을 추진한다.단순히 낡은 건물을 철거하는 데 그치지 않고, 특색 있는 공간 활용 전략을 바탕으로 광주...
동두천시보건소, 임신부 대상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 운영
동두천시보건소는 관내 등록된 임신부를 대상으로 모유수유 환경을 장려하고 건강한 출산을 도모하기 위해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은 모유수유와 유방 관리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돕고 분만 과정을 교육해 임신부에게 출산에 대한 심리적 안정감을 제공하며, 출산에 대.
동두천시, 헌혈자에 온누리상품권 지급
동두천시는 지난 1월 30일 헌혈 장려와 안정적인 혈액 수급을 위해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에 온누리상품권 1만 원권 2,000장을 전달했다.시는 헌혈 문화 확산과 혈액 수급 안정에 기여하고자 2023년부터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과 헌혈자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매년 관내 헌혈자에게 1만 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하고 ..
(사)구리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과 함께 유기 동물 수제 간식 만들기 봉사 진행
(사)구리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과 함께 유기 동물 수제 간식 만들기 봉사 진행반려돌봄센터와 협력… 생명 존중·나눔 가치 체험 행사 운영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사단법인 구리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백경현)가 구리시 반려돌봄센터와 공동으로 지난 1월 31일(토), 청소년 15명이 참여한 가운데 유기 동물을 위한 수제 간식 만들기 ...
포천시, 경기도 제3차 지역균형발전 성과사업 선정 ‘도비 220억 원 확보’
포천시가 미래 성장 동력 확보를 목표로 추진한 ‘첨단 및 관광산업 인프라 확충’ 사업계획이 경기도 제3차 지역균형발전 성과사업에 최종 선정돼, 총 220억 원 규모의 도비를 확보했다.경기도 주관 ‘지역균형발전사업’은 도 내 지역 간 격차를 해소하고, 상대적 저발전 지역을 활성화하여, 균등한 기회와 지속가능한 성장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