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여주시청
여주시(시장 이충우)는 2025년 시군역량강화사업의 일환으로 추진 중인 ‘배후마을 농촌재능나눔 활동’이 청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지역 주민들의 호응 속에 성공적으로 운영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단순한 봉사활동을 넘어 청년과 농촌이 서로의 필요를 채워주며 함께 성장하는 도농교류 모델로 자리 잡고 있다.
지난 4월부터 9월까지 총 20회에 걸쳐 진행된 활동에서는 여주대학교 물리치료학과 학생들이 매주 마을회관을 찾아 어르신들의 건강 상태를 점검하고 물리치료를 제공했다. 경희대학교 학생들은 정원 가꾸기와 숏폼 영상 촬영 등으로 어르신들과 추억을 쌓았으며, 여주국제농업전문학교 학생들은 직접 재배한 화초를 심고 농번기 일손을 도우며 생활밀착형 봉사를 이어갔다.
사진제공.여주시청
이 같은 활동은 고령화로 관계망이 약화된 농촌 어르신들에게 정서적 안정과 실질적인 돌봄을 제공하는 동시에, 청년들에게는 농업과 농촌의 가치를 깨닫고 삶의 지혜를 배우는 기회가 되고 있다. 원동학 여주농촌활성화지원센터장은 “청년들의 진심 어린 활동이 어르신들께 큰 위로가 되었다”며 지속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이충우 시장은 “배후마을 농촌재능나눔 활동은 여주시가 지향하는 따뜻한 공동체의 미래상을 보여주는 사례”라며, “청년과 어르신이 함께 웃고 배우는 자리가 전역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시 차원에서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제공.여주시청
여주농촌활성화지원센터는 앞으로도 여주시 9개 읍면 거점과 236개리 배후마을이 삶터·일터·쉼터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교류와 연대를 강화해 농촌 소멸 위기에 대응하고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힘쓸 방침이다.
명근 시장의 화성특례시 성장 스토리, 『화성을 이렇게』 출판기념회 개최
정명근 화성시장은 오는 2월 7일 오후 2시 수원과학대 신텍스에서 시민과 함께 그려온 혁신적이고 실천적인 방안을 담은 저서『화성을 이렇게』출판기념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출판기념회는 정명근 화성시장의 저서 집필 배경을 소개하고 화성특례시장 활동 과정에서 들었던 문제의식과 실천적 고민을 함께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된다...
20여 년 난제 ‘일명 송정리 1003번지’ “시민 품으로”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 광산구가 광주송정역을 호남 관문다운 공간으로 변화시키기 위해 광장 확장 사업에 이어 오랜 난제로 방치된 역 맞은편 폐 유흥가 일대(일명 송정리 1003번지)를 시민 공간으로 전환하는 공공 주도 정비 사업을 추진한다.단순히 낡은 건물을 철거하는 데 그치지 않고, 특색 있는 공간 활용 전략을 바탕으로 광주...
동두천시보건소, 임신부 대상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 운영
동두천시보건소는 관내 등록된 임신부를 대상으로 모유수유 환경을 장려하고 건강한 출산을 도모하기 위해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은 모유수유와 유방 관리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돕고 분만 과정을 교육해 임신부에게 출산에 대한 심리적 안정감을 제공하며, 출산에 대.
동두천시, 헌혈자에 온누리상품권 지급
동두천시는 지난 1월 30일 헌혈 장려와 안정적인 혈액 수급을 위해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에 온누리상품권 1만 원권 2,000장을 전달했다.시는 헌혈 문화 확산과 혈액 수급 안정에 기여하고자 2023년부터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과 헌혈자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매년 관내 헌혈자에게 1만 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하고 ..
(사)구리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과 함께 유기 동물 수제 간식 만들기 봉사 진행
(사)구리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과 함께 유기 동물 수제 간식 만들기 봉사 진행반려돌봄센터와 협력… 생명 존중·나눔 가치 체험 행사 운영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사단법인 구리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백경현)가 구리시 반려돌봄센터와 공동으로 지난 1월 31일(토), 청소년 15명이 참여한 가운데 유기 동물을 위한 수제 간식 만들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