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와 상관없는 사진입니다. [사진= 콴티코 해병 기지(Marine Corps Base Quantico) 페이스북 캡쳐]미국 국방부가 전세계에서 근무 중인 준장(1성급) 이상 장성 지휘관들에게 오는 30일 버지니아주 콴티코 해병기지로 집합하라는 명령을 내렸다.
워싱턴포스트와 CNN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피트 헤그세스 국방장관은 별다른 이유 설명 없이 이번 소집을 지시했다. 이 명령으로 해외 분쟁지역을 포함한 장성 대부분이 직접 본토로 이동해야 하며, 미군 전체에서 준장 이상 장성은 약 800명에 달한다. 수행 인력까지 합치면 1천 명이 넘는 규모로, 군 지휘부 전체가 한곳에 모이는 것은 극히 이례적이다.
군 내부에서는 회의 목적이 명확히 공개되지 않은 점을 두고 논란이 커지고 있다. 국방부 대변인은 “헤그세스 장관이 다음주 초 군 수뇌부에 메시지를 전할 예정”이라고만 밝혔고, 구체적 내용은 언급하지 않았다. 다만 군 안팎에서는 ▲새로운 군사 전략이나 지휘 방침 전달 ▲대규모 인사 조치 ▲군 고위층에 대한 통제력 강화 등 가능성이 거론된다. CNN은 “일각에선 이를 ‘장군판 오징어 게임’이라 부른다”는 군 관계자 반응을 전하기도 했다.
콴티코 해병기지는 워싱턴 D.C. 인근의 핵심 군사 거점으로 보안과 수용 능력을 갖춘 곳이다. 전문가들은 “군 기강과 상징성을 보여주기에 최적의 장소”라고 평가하지만, 군 내부에서는 대규모 지휘부 이동으로 인한 작전 공백과 안전 우려도 제기되고 있다.
영암군, 설 맞이 온라인 농특산물 할인전 10억 매출 기록
[뉴스21통신 김길용] 영암군이 설 명절을 앞두고 진행한 온라인 농특산물 할인 기획전이 큰 성과를 거두며 조기 마감됐다.군은 지난달 27일, 온라인 쇼핑몰 ‘영암몰’에서 진행한 **‘2026년 설 명절 프로모션 20% 할인전’**이 예산 조기 소진으로 종료됐다고 밝혔다. 당초 1월 13일부터 2월 10일까지 진행할 예정이었던 이번 할인전.
HD현대삼호, 설 앞두고 56억 원 규모 지역 농특산물 구매
[뉴스21통신 김길용] HD현대삼호가 설 명절을 앞두고 지역 농특산물 대규모 구매에 나서며 지역 상생 협력에 앞장서고 있다.영암군은 HD현대삼호가 지난 27일, 온라인 쇼핑몰 ‘영암몰’을 통해 5억6,000만 원 상당의 지역 농·수·축산물을 구매했다고 밝혔다.이번에 마련된 명절 선물은 과일세트, 대봉 반건시 곶감, 한우 혼합세.
함평 청년 농업인, 첨단 연구 현장서 미래 농업 비전 모색
[뉴스21 통신=장두진 ] 전남 함평군의 청년 농업인들이 농업 연구 성과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미래 농업의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첨단 연구 현장 견학에 나섰다.함평군 농업기술센터는 지난달 30일, 함평군 청년4-H연합회원 20명이 농촌진흥청의 우수 연구 현장을 방문했다고 3일 밝혔다.이번 견학은 국립농업과학원과 국립원예특작과학원을 ..
함평군, 미래 인재 위한 따뜻한 장학금 기탁 이어져
[뉴스21 통신=장두진 ] 전남 함평군에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금 기탁이 잇따르며 추운 겨울 지역사회에 훈훈한 온기를 더하고 있다.함평군은 지난 2일 ㈜정보통신공사(대표 김용우)가 1천만 원, 한국희망교육개발원(대표 김경희)이 2백만 원을 군 인재양성기금에 기탁했다고 3일 밝혔다.통신공사 전문업체인 ㈜정보통신공사는 지역 후배.
울산 동구, 설 연휴 기간 고독사 고위험가구 안부 확인 실시
[뉴스21 통신=박정임 ]울산 동구, 설 연휴 기간 고독사 고위험가구 안부 확인 실시울산 동구가 설 연휴를 앞두고 고독사 위험이 높은 취약가구를 대상으로 집중적인 안부 확인에 나선다.동구는 명절 기간 동안 1인 가구의 고립과 우울감이 심화될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해, 설 명절 전부터 연휴 기간까지 고독사 고위험 가구를 대상으로 안전 점.
거창군, ICT 기반 원격협진, ‘가정에서’ 의료상담
[뉴스21 통신=김희백 ] 거창군 보건소는 3일, 거창읍 암환자 가정에서 올해 첫 ‘의료취약지 원격협진사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원격협진사업은 2020년부터 추진 중인 ‘암환자 건강주치의제’와 연계해, 보건소 방문간호사가 암환자 가정을 찾아 정보통신기술(ICT)을 활용한 원격협진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를 통해 병원 방..
경북 농촌융복합산업 안테나숍, 설맞이 특판 행사!
경상북도는 설 명절을 맞아 2월 22일까지 경북 농촌 융복합(6차)산업 안테나숍 9개소에서 설맞이 특판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농촌 융복합산업 안테나숍은 경상북도가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농촌융복합산업 인증을 받은 경영체의 제품 가운데, 대형 유통업체와 공동 품평회 등을 거쳐 엄선한 제품을 전시‧판매하는 전략 매장이다. 현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