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조직법 개정안 무제한토론, 박수민 국회의원 [사진=국민의힘TV 유튜브 캡쳐]
국민의힘 박수민 의원이 국회 본회의에서 역대 최장 시간 필리버스터 기록을 새로 썼다. 정부조직법 개정안 처리를 막기 위해 무제한 토론에 나선 그는 밤샘 발언 끝에 17시간 12분을 채우며 지난해 자신이 세운 기록을 경신했다.
박 의원은 25일 오후 6시 30분 본회의장에서 발언을 시작해 26일 오전 11시 42분에 마무리했다. 이는 작년 8월 ‘전 국민 25만원 지원법’ 반대 토론에서 기록한 15시간 50분을 넘어선 것이다.
그는 “윤석열 정부 시절 3개 정부조직 개편에도 넉 달이 걸렸는데, 민주당은 열흘 만에 13개 조직 개편안을 통과시키려 한다”며 “답정너가 아니라 날정너”라고 비판했다. 이어 “최소한 상임위에서의 토론이 있었다면 여기까지 오지 않았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토론 도중 참관한 초등학생들을 향해 눈물을 보이기도 했다. 그는 “여러분은 앞으로의 시간을 살아가야 할 분들”이라며 “결국 국회의 기준은 ‘미래 세대에게 좋은가’에 있다”고 말했다. 다섯 자녀의 아버지인 그는 “잘하고 있는지는 모르겠다. 잘했다면 제가 밤새워 토론하지 않았을 것”이라며 “하지만 이렇게 하나씩 쌓아가면 조금씩 나아질 것”이라고 덧붙였다.
박 의원의 이번 기록은 지난해 15시간 50분을 기록한 본인의 발언과, 김용태 의원(13시간 12분), 윤희숙 전 의원(12시간 47분)을 뛰어넘는 최장 시간이다.
아산시 ‘2025 청년들이 만드는 아산 페스티벌’ 성료
[뉴스21 통신=이종수 ]아산시(시장 오세현)는 28일 순천향대학교 앞 청년문화거리 일원에서 ‘청춘, 골목을 밝히다’를 주제로 ‘2025 청년들이 만드는 아산 페스티벌’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아산시와 순천향대학교, 신창면 대학가발전협의회가 협력해 추진한 행사로, 대학가 골목상권에 활력을 불어..
예산군, 고령 은퇴농업인 농지이양 시범사업 참여 ‘활발’
[뉴스21 통신=이종수 ] 예산군이 고령 은퇴농업인의 안정적인 노후와 청년 농업인의 안정적인 영농 기반 마련을 위해 ‘충남형 고령 은퇴농업인 농지이양 활성화 시범사업’을 적극 추진하며, 지역 농업의 지속 가능성을 높이고 있다. 군에 따르면, 2024년 7명을 시작으로 2025년에는 35명이 신청하는 등 현재까지 총 42명의 고령 농업...
예산군, 2025 추사국제학술대회 개최
추사국제학술대회 포스터[뉴스21 통신=이종수 ]예산군은 충청남도와 함께 오는 11월 3일 덕산면 스플라스 리솜 대연회장에서 ‘2025 추사국제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학술대회는 조선 후기의 대표적 학자이자 예술가인 추사 김정희 선생의 학문과 예술세계를 조명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군과 충청남도가 공동 주최하고 충청...
세종특별자치시 ,과학과 예술·체험의 만남, 세종과학콘서트 개최
[뉴스21 통신=이종수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최민호)가 내달 1일과 8일 이틀간 과학기술에 공연예술·체험을 접목한 세종과학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콘서트는 지난 6월 열린 상반기 콘서트에 이어 추가 개최하는 행사로, 시민들에게 과학적 사고와 문화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우선 1일에는 아름동 행복누림터에서 유튜브 ‘안될.
아산시먹거리재단·온새미로목장우유, 기초푸드뱅크에 우유 기부
[뉴스21 통신=이종수 ]아산시 기초푸드뱅크는 개인이나 기업으로부터 식품 및 생활용품을 기부받아 지역의 저소득층과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이웃들에게 전달하는 복지기관이다. 이번 기부는 지역사회에 “건강하고 신선한 식재료를 나누고 싶다”는 두 기관의 뜻이 모여 이루어졌다. 기부에 참여한 온새미로목장우유는 ‘자연 그...
북한산, 백운대의 비경
2025 속초 설악산 단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