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인텔 홈페이지 캡쳐
인텔이 미국 정부의 지분 인수 이후 글로벌 기업들과의 투자 및 협력 논의를 본격화하고 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보도했다.
WSJ는 소식통을 인용해 “인텔의 이러한 움직임은 이미 진행되고 있었지만, 지난달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인텔 지분 9.9%를 인수한 뒤 가속화됐다”고 전했다.
트럼프 행정부는 반도체법(Chips Act) 미지급 보조금 57억 달러와 국방부의 ‘보안 반도체 독립화’ 프로그램 자금 32억 달러를 활용해 총 89억 달러(약 12조5000억 원) 규모의 신규 보통주를 매입했다.
이후 민간 투자도 속속 이어지고 있다. 인텔은 일본 소프트뱅크그룹과 20억 달러 규모의 주식 매입 계약을 체결했으며, 엔비디아는 최근 50억 달러를 투자해 인텔 지분 약 4%를 확보하고 공동 칩 개발 등 기술 협력에 나서기로 했다.
애플과도 긴밀한 협력 방안을 논의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논의는 초기 단계로 합의에 이를지는 불확실하다고 WSJ는 덧붙였다.
애플은 수년간 맥 컴퓨터에 인텔 칩을 사용했으나 최근에는 자체 설계 칩으로 전환했다. 그럼에도 인텔과의 협력 가능성을 열어둔 것은 글로벌 반도체 공급망 재편 속에서 상호 이익을 고려한 전략적 행보로 풀이된다.
아산시 ‘2025 청년들이 만드는 아산 페스티벌’ 성료
[뉴스21 통신=이종수 ]아산시(시장 오세현)는 28일 순천향대학교 앞 청년문화거리 일원에서 ‘청춘, 골목을 밝히다’를 주제로 ‘2025 청년들이 만드는 아산 페스티벌’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아산시와 순천향대학교, 신창면 대학가발전협의회가 협력해 추진한 행사로, 대학가 골목상권에 활력을 불어..
예산군, 고령 은퇴농업인 농지이양 시범사업 참여 ‘활발’
[뉴스21 통신=이종수 ] 예산군이 고령 은퇴농업인의 안정적인 노후와 청년 농업인의 안정적인 영농 기반 마련을 위해 ‘충남형 고령 은퇴농업인 농지이양 활성화 시범사업’을 적극 추진하며, 지역 농업의 지속 가능성을 높이고 있다. 군에 따르면, 2024년 7명을 시작으로 2025년에는 35명이 신청하는 등 현재까지 총 42명의 고령 농업...
예산군, 2025 추사국제학술대회 개최
추사국제학술대회 포스터[뉴스21 통신=이종수 ]예산군은 충청남도와 함께 오는 11월 3일 덕산면 스플라스 리솜 대연회장에서 ‘2025 추사국제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학술대회는 조선 후기의 대표적 학자이자 예술가인 추사 김정희 선생의 학문과 예술세계를 조명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군과 충청남도가 공동 주최하고 충청...
세종특별자치시 ,과학과 예술·체험의 만남, 세종과학콘서트 개최
[뉴스21 통신=이종수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최민호)가 내달 1일과 8일 이틀간 과학기술에 공연예술·체험을 접목한 세종과학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콘서트는 지난 6월 열린 상반기 콘서트에 이어 추가 개최하는 행사로, 시민들에게 과학적 사고와 문화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우선 1일에는 아름동 행복누림터에서 유튜브 ‘안될.
아산시먹거리재단·온새미로목장우유, 기초푸드뱅크에 우유 기부
[뉴스21 통신=이종수 ]아산시 기초푸드뱅크는 개인이나 기업으로부터 식품 및 생활용품을 기부받아 지역의 저소득층과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이웃들에게 전달하는 복지기관이다. 이번 기부는 지역사회에 “건강하고 신선한 식재료를 나누고 싶다”는 두 기관의 뜻이 모여 이루어졌다. 기부에 참여한 온새미로목장우유는 ‘자연 그...
북한산, 백운대의 비경
2025 속초 설악산 단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