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군 의회가 여성단체협의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단양군]충북 단양군의회(의장 이상훈)가 지역 여성단체와 직접 마주 앉아 생활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며 소통의 폭을 넓혔다.
군의회는 지난 25일 단양군 여성단체협의회를 방문해 임원진과 간담회를 열고, 단체 운영상의 어려움과 지역 현안에 대한 건의 사항을 들었다.
이번 만남은 여성의 사회적 역할 확대와 지역 발전 방안을 함께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번 행보는 의회가 운영 중인 특별 시책인 ‘민의를 듣는다’ 활동의 일환이다. 이는 행정 중심의 기존 의정 운영 방식에서 벗어나 군민과 사회단체의 생활 밀착형 의견을 직접 수렴하고 이를 정책에 반영하기 위한 노력이다.
이날 대화 자리에서 여성단체 관계자들은 단체 운영 지원 확대, 활동 기회 보장 등 현실적인 요구를 제시했다.
의회는 이를 적극적으로 검토해 향후 정책에 반영할 방안을 모색하기로 했다.
이상훈 의장은 “주민들의 삶이 녹아 있는 현장에서 의견을 듣는 것이 의정의 출발점”이라며 “앞으로도 군민과 함께 고민하고 대안을 찾는 현장 중심 의회를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군의회는 연말까지 다양한 사회단체를 직접 찾아가는 현장 간담회를 이어가며 군민과의 소통을 강화할 계획이다.
아산시 ‘2025 청년들이 만드는 아산 페스티벌’ 성료
[뉴스21 통신=이종수 ]아산시(시장 오세현)는 28일 순천향대학교 앞 청년문화거리 일원에서 ‘청춘, 골목을 밝히다’를 주제로 ‘2025 청년들이 만드는 아산 페스티벌’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아산시와 순천향대학교, 신창면 대학가발전협의회가 협력해 추진한 행사로, 대학가 골목상권에 활력을 불어..
예산군, 고령 은퇴농업인 농지이양 시범사업 참여 ‘활발’
[뉴스21 통신=이종수 ] 예산군이 고령 은퇴농업인의 안정적인 노후와 청년 농업인의 안정적인 영농 기반 마련을 위해 ‘충남형 고령 은퇴농업인 농지이양 활성화 시범사업’을 적극 추진하며, 지역 농업의 지속 가능성을 높이고 있다. 군에 따르면, 2024년 7명을 시작으로 2025년에는 35명이 신청하는 등 현재까지 총 42명의 고령 농업...
예산군, 2025 추사국제학술대회 개최
추사국제학술대회 포스터[뉴스21 통신=이종수 ]예산군은 충청남도와 함께 오는 11월 3일 덕산면 스플라스 리솜 대연회장에서 ‘2025 추사국제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학술대회는 조선 후기의 대표적 학자이자 예술가인 추사 김정희 선생의 학문과 예술세계를 조명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군과 충청남도가 공동 주최하고 충청...
세종특별자치시 ,과학과 예술·체험의 만남, 세종과학콘서트 개최
[뉴스21 통신=이종수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최민호)가 내달 1일과 8일 이틀간 과학기술에 공연예술·체험을 접목한 세종과학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콘서트는 지난 6월 열린 상반기 콘서트에 이어 추가 개최하는 행사로, 시민들에게 과학적 사고와 문화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우선 1일에는 아름동 행복누림터에서 유튜브 ‘안될.
아산시먹거리재단·온새미로목장우유, 기초푸드뱅크에 우유 기부
[뉴스21 통신=이종수 ]아산시 기초푸드뱅크는 개인이나 기업으로부터 식품 및 생활용품을 기부받아 지역의 저소득층과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이웃들에게 전달하는 복지기관이다. 이번 기부는 지역사회에 “건강하고 신선한 식재료를 나누고 싶다”는 두 기관의 뜻이 모여 이루어졌다. 기부에 참여한 온새미로목장우유는 ‘자연 그...
북한산, 백운대의 비경
2025 속초 설악산 단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