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유자축제 포스터. 사진제공. 고흥군
고흥군이 오는 11월 6일부터 9일까지 4일간 풍양면 한동리 일원에서 열리는 ‘제5회 고흥유자축제’를 성공적으로 치르기 위해 본격적인 준비에 나섰다.
올해 축제는 ‘사람향기!(Humanity) 유자천국!!(Ujatopian)’을 슬로건으로 내세워 고흥 유자의 가치를 재조명하고,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참여·체험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한다.
특히 유자밭 야간경관 개방(11월 1일~12월 31일), 유자 전망대와 ‘루미너리(빛의 환희)’, 멀티미디어 드론쇼, 대형 유자 조형물 등 다채로운 야간 콘텐츠가 마련돼 머무르고 싶은 체류형 축제로 거듭날 전망이다. 또 유자밭 힐빙가든에서는 뮤지컬, 변사극, 음악회 등 수준 높은 문화 공연이 열려 축제의 품격을 더한다.
이외에도 향토음식관 운영, ‘유자 농가의 날’ 길놀이와 샘굿 퍼포먼스, 유자 따기·유자 경매·생유자 먹기 대회 등 주민과 방문객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프로그램이 확대된다. 고흥군은 이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주민 소득 증대를 기대하고 있다.
군 관광정책실 관계자는 “고흥유자축제는 지난해에 이어 3년 연속 전라남도 대표축제로 선정됐다”며 “이번 제5회 축제를 계기로 문화체육관광부 대표축제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군은 이번 축제를 통해 약 300억 원의 지역경제 유발 효과를 목표로 하며, 안전관리·교통대책·홍보 마케팅을 체계적으로 추진해 전국적인 명품 축제로 발전시킨다는 방침이다.
선암동, 복지취약계층 ‘맞춤형 지원’업무협약 체결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선암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권봉현)와 선암동행정복지센터(동장 유광수), 한국소방공사(주)(대표 엄한용)은 15일 선암동행정복지센터에서 복지취약계층을 위한 ‘맞춤형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생활 여건이 열악한 가구마다 필요한 지원이 다르다는 점을...
남구도시관리공단, 상반기 축구장 단체감면 신청 접수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울산남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이춘실)은 2026년 상반기 축구장 단체감면 신청을 12월 27일 오후 5시까지 접수한다. 이번 단체감면은 지역 주민의 건전한 여가 활동 기회를 확대하고 생활체육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했다. 감면 대상 시설은 △문수국제양궁장 내 축구...
울주군의회 소상공인 지원정책연구회,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사진제공:울주군의회 <최길영 의장과 박기홍 대표의원을 비롯한 소속의원, 그리고 용역사 관계자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소상공인 지원정책연구회는 16일 의사당 1층 세미나실에서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연구회 소속 의원(대표의원 박기홍, 간사 노미경, 이상걸·...
울주군 간절곶 식물원 ‘윤곽’… 2030년 완공 목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지역 대표 관광명소인 간절곶 일대에 추진 중인 ‘(가칭)울주군 간절곶 식물원’이 2030년 완공을 목표로 사업에 속도를 낸다. 울주군은 16일 군청 프레스센터에서 이순걸 울주군수와 윤덕중 부군수 및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간절곶 식물원 건립사업에 대한 언론브리핑을 열고 향후 계획..
울산교육청, 4개 노동조합연대와 하반기 노사협의 합의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16일 정책회의실에서 울산광역시교육청일반직공무원노동조합, 울산광역시교육청공무원노동조합, 울산광역시교육청기술직공무원노동조합,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울산교육청지부 등 4개 지방공무원 노동조합연대와 ‘2025년 하반기 노사협의회 합의.
공진혁 의원, 내원암 임도·보호수 종합 현장점검 실시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공진혁 의원(의회운영위원장)은 16일 울주군 내원암 일원에서 임도개설 사후관리와 보호수 보호 계획을 종합적으로 점검하는 현장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현장점검에는 공 의원을 비롯해 울산광역시 문화예술과ㆍ녹지공원과, 울주군 산림휴양과 관계 공무원들이 함께 참여했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