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터 / 사진제공.서귀포시
서귀포시가 오는 9월 27일(토) 오후 3시, 서귀포예술의전당 소극장에서 서귀포관악단 기획공연 「토요힐링콘서트」를 연다.
이번 공연은 매달 1회 열리는 정기 프로그램으로, 대규모 무대가 아닌 소규모 앙상블 중심의 연주를 통해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클래식 레퍼토리를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첫 무대는 플루트·오보에·클라리넷·피아노로 구성된 목관 4중주가 아밀카레 폰키엘리의 「4개의 목관악기와 피아노를 위한 4중주」를 연주한다. 이어 플루트, 바순, 더블베이스, 비브라폰이 모인 앙상블이 ‘젓가락 행진곡’, 피아졸라의 「망각」, 모차르트의 「터키행진곡」을 연달아 들려준다.
세 번째 무대에서는 색소폰과 하프로 구성된 ‘아니마 듀오’가 피아졸라의 「탱고 이야기」 중 1·2악장을 선보인다. 탱고의 역사적 변화를 음악적으로 표현한 작품으로, 독특한 악기 조합의 매력이 돋보인다. 마지막은 금관 5중주가 케빈 맥키의 「불의 여정」과 척 맨지오니의 「필 소 굿」을 통해 활기 넘치는 에너지를 전할 예정이다.
이번 공연은 사전 예매 없이 5세 이상이면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문의: 서귀포예술단 사무국 064-739-0641)
20여 년 난제 ‘일명 송정리 1003번지’ “시민 품으로”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 광산구가 광주송정역을 호남 관문다운 공간으로 변화시키기 위해 광장 확장 사업에 이어 오랜 난제로 방치된 역 맞은편 폐 유흥가 일대(일명 송정리 1003번지)를 시민 공간으로 전환하는 공공 주도 정비 사업을 추진한다.단순히 낡은 건물을 철거하는 데 그치지 않고, 특색 있는 공간 활용 전략을 바탕으로 광주...
동두천시보건소, 임신부 대상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 운영
동두천시보건소는 관내 등록된 임신부를 대상으로 모유수유 환경을 장려하고 건강한 출산을 도모하기 위해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은 모유수유와 유방 관리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돕고 분만 과정을 교육해 임신부에게 출산에 대한 심리적 안정감을 제공하며, 출산에 대.
동두천시, 헌혈자에 온누리상품권 지급
동두천시는 지난 1월 30일 헌혈 장려와 안정적인 혈액 수급을 위해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에 온누리상품권 1만 원권 2,000장을 전달했다.시는 헌혈 문화 확산과 혈액 수급 안정에 기여하고자 2023년부터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과 헌혈자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매년 관내 헌혈자에게 1만 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하고 ..
(사)구리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과 함께 유기 동물 수제 간식 만들기 봉사 진행
(사)구리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과 함께 유기 동물 수제 간식 만들기 봉사 진행반려돌봄센터와 협력… 생명 존중·나눔 가치 체험 행사 운영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사단법인 구리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백경현)가 구리시 반려돌봄센터와 공동으로 지난 1월 31일(토), 청소년 15명이 참여한 가운데 유기 동물을 위한 수제 간식 만들기 ...
포천시, 경기도 제3차 지역균형발전 성과사업 선정 ‘도비 220억 원 확보’
포천시가 미래 성장 동력 확보를 목표로 추진한 ‘첨단 및 관광산업 인프라 확충’ 사업계획이 경기도 제3차 지역균형발전 성과사업에 최종 선정돼, 총 220억 원 규모의 도비를 확보했다.경기도 주관 ‘지역균형발전사업’은 도 내 지역 간 격차를 해소하고, 상대적 저발전 지역을 활성화하여, 균등한 기회와 지속가능한 성장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