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전북 부안 수전해 기반 수소 생산기지 [사진=현대건설]
현대건설이 국내 최초로 상업용 수전해(水電解) 기반 수소 생산기지를 완공했다.
현대건설은 24일 전북 부안 신재생에너지단지에서 준공식을 열고, 상업용 수소 생산 설비를 공식 공개했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김종훈 전라북도 경제부지사, 권익현 부안군수, 김재영 현대건설 기술연구원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사업은 2022년 산업통상자원부 공모사업에 선정돼 추진됐으며, 부안 신재생에너지 테마파크 내 5000㎡ 부지에 수전해 기술을 적용한 수소 생산·저장·공급 설비를 조성한 것이다. 현대건설은 총괄 설계와 기자재 구매, 시공을 맡았고, 전라북도·부안군·전북테크노파크·한국수력원자력 등이 사업에 참여했다.
현대건설은 연말까지 시운전을 통해 운전 최적화와 시스템 안정화 과정을 마친 뒤, 내년부터 하루 1t 이상의 상업용 수전해 수소를 생산할 계획이다. 수소 1t은 차량 약 150대를 충전할 수 있는 양으로, 상업용 수전해 수소 설비로는 국내 최대 규모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이번 생산기지는 재생에너지를 기반으로 한 친환경 수소 공급 체계 구축의 신호탄”이라며 “국내 수소 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에너지 전환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선암동, 복지취약계층 ‘맞춤형 지원’업무협약 체결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선암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권봉현)와 선암동행정복지센터(동장 유광수), 한국소방공사(주)(대표 엄한용)은 15일 선암동행정복지센터에서 복지취약계층을 위한 ‘맞춤형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생활 여건이 열악한 가구마다 필요한 지원이 다르다는 점을...
남구도시관리공단, 상반기 축구장 단체감면 신청 접수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울산남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이춘실)은 2026년 상반기 축구장 단체감면 신청을 12월 27일 오후 5시까지 접수한다. 이번 단체감면은 지역 주민의 건전한 여가 활동 기회를 확대하고 생활체육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했다. 감면 대상 시설은 △문수국제양궁장 내 축구...
울주군의회 소상공인 지원정책연구회,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사진제공:울주군의회 <최길영 의장과 박기홍 대표의원을 비롯한 소속의원, 그리고 용역사 관계자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소상공인 지원정책연구회는 16일 의사당 1층 세미나실에서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연구회 소속 의원(대표의원 박기홍, 간사 노미경, 이상걸·...
울주군 간절곶 식물원 ‘윤곽’… 2030년 완공 목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지역 대표 관광명소인 간절곶 일대에 추진 중인 ‘(가칭)울주군 간절곶 식물원’이 2030년 완공을 목표로 사업에 속도를 낸다. 울주군은 16일 군청 프레스센터에서 이순걸 울주군수와 윤덕중 부군수 및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간절곶 식물원 건립사업에 대한 언론브리핑을 열고 향후 계획..
울산교육청, 4개 노동조합연대와 하반기 노사협의 합의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16일 정책회의실에서 울산광역시교육청일반직공무원노동조합, 울산광역시교육청공무원노동조합, 울산광역시교육청기술직공무원노동조합,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울산교육청지부 등 4개 지방공무원 노동조합연대와 ‘2025년 하반기 노사협의회 합의.
공진혁 의원, 내원암 임도·보호수 종합 현장점검 실시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공진혁 의원(의회운영위원장)은 16일 울주군 내원암 일원에서 임도개설 사후관리와 보호수 보호 계획을 종합적으로 점검하는 현장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현장점검에는 공 의원을 비롯해 울산광역시 문화예술과ㆍ녹지공원과, 울주군 산림휴양과 관계 공무원들이 함께 참여했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