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민공원 경관농업단지, 가을빛 물든 코스모스 대향연 [사진=여주시]
여주시민공원이 가을 정취 가득한 코스모스로 물들며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새로운 가을 명소로 떠오르고 있다.
여주시는 지난해 조성한 2만여 평 규모의 여주시민공원 경관농업단지에 코스모스를 대규모로 파종했다. 현재 약 절반가량이 꽃을 피우며 다양한 색깔의 코스모스가 가을바람에 일렁이는 장관을 연출하고 있다. 이번 단지는 시민들이 도심 속에서도 계절의 변화를 만끽할 수 있도록 기획됐으며, 오는 10월 초순까지 만개해 절정을 이룰 것으로 전망된다.
여주시민공원 경관농업단지, 가을빛 물든 코스모스 대향연 [사진=여주시]
시는 파종 이후 철저한 관리로 건강한 꽃밭을 가꿔 방문객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꽃길을 즐길 수 있도록 힘써왔다. 정건수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올가을 코스모스 절정 시기에 많은 분들이 방문해 아름다운 풍경 속에서 휴식과 추억을 남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여주시민공원은 산책로와 자전거도로, 휴식 공간이 잘 갖춰져 있어 가족 나들이와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 안성맞춤이다. 인근에는 출렁다리와 맨발걷기길이 있어 함께 둘러보기 좋은 관광 명소로 주목받고 있다.
명근 시장의 화성특례시 성장 스토리, 『화성을 이렇게』 출판기념회 개최
정명근 화성시장은 오는 2월 7일 오후 2시 수원과학대 신텍스에서 시민과 함께 그려온 혁신적이고 실천적인 방안을 담은 저서『화성을 이렇게』출판기념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출판기념회는 정명근 화성시장의 저서 집필 배경을 소개하고 화성특례시장 활동 과정에서 들었던 문제의식과 실천적 고민을 함께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된다...
20여 년 난제 ‘일명 송정리 1003번지’ “시민 품으로”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 광산구가 광주송정역을 호남 관문다운 공간으로 변화시키기 위해 광장 확장 사업에 이어 오랜 난제로 방치된 역 맞은편 폐 유흥가 일대(일명 송정리 1003번지)를 시민 공간으로 전환하는 공공 주도 정비 사업을 추진한다.단순히 낡은 건물을 철거하는 데 그치지 않고, 특색 있는 공간 활용 전략을 바탕으로 광주...
동두천시보건소, 임신부 대상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 운영
동두천시보건소는 관내 등록된 임신부를 대상으로 모유수유 환경을 장려하고 건강한 출산을 도모하기 위해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은 모유수유와 유방 관리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돕고 분만 과정을 교육해 임신부에게 출산에 대한 심리적 안정감을 제공하며, 출산에 대.
동두천시, 헌혈자에 온누리상품권 지급
동두천시는 지난 1월 30일 헌혈 장려와 안정적인 혈액 수급을 위해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에 온누리상품권 1만 원권 2,000장을 전달했다.시는 헌혈 문화 확산과 혈액 수급 안정에 기여하고자 2023년부터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과 헌혈자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매년 관내 헌혈자에게 1만 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하고 ..
(사)구리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과 함께 유기 동물 수제 간식 만들기 봉사 진행
(사)구리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과 함께 유기 동물 수제 간식 만들기 봉사 진행반려돌봄센터와 협력… 생명 존중·나눔 가치 체험 행사 운영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사단법인 구리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백경현)가 구리시 반려돌봄센터와 공동으로 지난 1월 31일(토), 청소년 15명이 참여한 가운데 유기 동물을 위한 수제 간식 만들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