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포스터 [사진=김포시]
김포시가 오는 27일 글로벌 관광명소 애기봉평화생태공원에서 가을 문화축제 ‘가을愛, 애기봉’을 개최한다. 이날 행사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어지며, 애기봉의 각 공간 특성에 맞춘 다채로운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전시관 앞 광장에서는 흥겨운 퓨전 국악, 생태탐방로에서는 싱어송라이터의 통기타 공연, 야외공연장에서는 팝페라 무대가 마련된다. 평화교육관에서는 마술과 대중가요 공연이, 주제공원에서는 기악 독주가 진행돼 가을의 정취를 더할 예정이다.
참여 공연팀은 △은한(주제공원) △미지니(생태탐방로) △피트정(전시관 광장) △팝페라 라디체(야외공연장) △문준호(마술)·황세옥(대중가요, 평화교육관) 등이다. 이 중 4개 팀은 ‘김포버스킹 아티스트’ 공모를 통해 선발된 예술인으로, 장르별 전문성을 갖춘 실력파 공연자들이다. 특히 김포 출신 가수 황세옥은 세대를 아우르는 음악으로 관객과 소통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DMZ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 비극장 상영작인 ‘자연의 얼굴’ 영상 전시가 전시관에서 열리며, 한글도장 만들기, 관광 기념품 제작 등 참여형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김포시는 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마다 특별문화행사를 진행하며 애기봉평화생태공원을 시민 친화형 문화공간으로 발전시키고 있다. 시 관계자는 “자연과 음악이 어우러진 이번 행사에서 시민들이 가을의 감성을 만끽하고 애기봉의 매력을 새롭게 느끼길 바란다”고 전했다.
아산시 ‘2025 청년들이 만드는 아산 페스티벌’ 성료
[뉴스21 통신=이종수 ]아산시(시장 오세현)는 28일 순천향대학교 앞 청년문화거리 일원에서 ‘청춘, 골목을 밝히다’를 주제로 ‘2025 청년들이 만드는 아산 페스티벌’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아산시와 순천향대학교, 신창면 대학가발전협의회가 협력해 추진한 행사로, 대학가 골목상권에 활력을 불어..
예산군, 고령 은퇴농업인 농지이양 시범사업 참여 ‘활발’
[뉴스21 통신=이종수 ] 예산군이 고령 은퇴농업인의 안정적인 노후와 청년 농업인의 안정적인 영농 기반 마련을 위해 ‘충남형 고령 은퇴농업인 농지이양 활성화 시범사업’을 적극 추진하며, 지역 농업의 지속 가능성을 높이고 있다. 군에 따르면, 2024년 7명을 시작으로 2025년에는 35명이 신청하는 등 현재까지 총 42명의 고령 농업...
예산군, 2025 추사국제학술대회 개최
추사국제학술대회 포스터[뉴스21 통신=이종수 ]예산군은 충청남도와 함께 오는 11월 3일 덕산면 스플라스 리솜 대연회장에서 ‘2025 추사국제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학술대회는 조선 후기의 대표적 학자이자 예술가인 추사 김정희 선생의 학문과 예술세계를 조명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군과 충청남도가 공동 주최하고 충청...
세종특별자치시 ,과학과 예술·체험의 만남, 세종과학콘서트 개최
[뉴스21 통신=이종수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최민호)가 내달 1일과 8일 이틀간 과학기술에 공연예술·체험을 접목한 세종과학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콘서트는 지난 6월 열린 상반기 콘서트에 이어 추가 개최하는 행사로, 시민들에게 과학적 사고와 문화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우선 1일에는 아름동 행복누림터에서 유튜브 ‘안될.
아산시먹거리재단·온새미로목장우유, 기초푸드뱅크에 우유 기부
[뉴스21 통신=이종수 ]아산시 기초푸드뱅크는 개인이나 기업으로부터 식품 및 생활용품을 기부받아 지역의 저소득층과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이웃들에게 전달하는 복지기관이다. 이번 기부는 지역사회에 “건강하고 신선한 식재료를 나누고 싶다”는 두 기관의 뜻이 모여 이루어졌다. 기부에 참여한 온새미로목장우유는 ‘자연 그...
북한산, 백운대의 비경
2025 속초 설악산 단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