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현대미술전 개막식(8월 29일) [사진=충남도청]
충청남도가 2027년 충남미술관 개관을 앞두고 추진 중인 ‘충남미술관 사전 프로젝트’가 도민의 높은 참여와 호응 속에 순조롭게 이어지고 있다.
이 프로젝트는 충남미술관에 대한 관심을 확산하고 지역 미술문화 저변을 넓히기 위해 기획됐다. 현재 충남미술주간, 충남현대미술전, 체험 교육 프로그램 등 다채로운 행사가 활발히 운영 중이다.
연계 교육프로그램 뮤지엄호두 [사진=충남도청]
연계 교육프로그램 서해미술관 [사진=충남도청]
우선 도내 12개 공사립 미술관이 참여하는 충남미술주간은 가족 단위 관람객과 지역 예술인들의 꾸준한 방문으로 활기를 띠고 있다. 특히 ‘충남 미술관 지도’를 활용한 스탬프 투어(10월 12일까지)에는 기념품 ‘충남미술주간 에코백’을 받기 위한 참여자가 점차 늘고 있다. 일부 미술관은 추석 연휴에도 특별 전시와 한시적 기념품 지급 이벤트를 마련했다.
공감과 성찰의 기회를 제공하는 충남현대미술전도 성황리에 진행 중이다. 당진문예의전당에서 10월 12일까지 열리는 이번 전시 ‘땅을 딛고, 바람을 넘어’에는 충남 출신 작가 김기라, 노상균, 유근택, 이종구의 작품이 소개돼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포스터 [사진=충남도청]
체험 교육 프로그램 ‘감각으로 짓는 충남미술관’도 도내 10개 미술관에서 순차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참여율이 높으며, 참가자들은 자신만의 미술관을 구상하고 표현하는 활동을 통해 창의성을 발휘하고 있다.
또한 충남도서관에서는 미술과 책을 연결한 체험 기회를 제공 중이다. 지난 14일에는 영화 ‘우먼 인 골드’ 상영으로 관객들의 호평을 받았고, 이달 말까지는 미술 북큐레이션 전시가 진행된다.
충남도 관계자는 “도민과 함께 충남미술관의 미래를 꿈꾸고 지역 미술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자 이번 프로젝트를 마련했다”며 “남은 기간에도 미술의 가치와 즐거움을 나누며 지역 미술문화 발전을 이끌겠다”고 밝혔다.
선암동, 복지취약계층 ‘맞춤형 지원’업무협약 체결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선암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권봉현)와 선암동행정복지센터(동장 유광수), 한국소방공사(주)(대표 엄한용)은 15일 선암동행정복지센터에서 복지취약계층을 위한 ‘맞춤형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생활 여건이 열악한 가구마다 필요한 지원이 다르다는 점을...
남구도시관리공단, 상반기 축구장 단체감면 신청 접수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울산남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이춘실)은 2026년 상반기 축구장 단체감면 신청을 12월 27일 오후 5시까지 접수한다. 이번 단체감면은 지역 주민의 건전한 여가 활동 기회를 확대하고 생활체육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했다. 감면 대상 시설은 △문수국제양궁장 내 축구...
울주군의회 소상공인 지원정책연구회,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사진제공:울주군의회 <최길영 의장과 박기홍 대표의원을 비롯한 소속의원, 그리고 용역사 관계자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소상공인 지원정책연구회는 16일 의사당 1층 세미나실에서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연구회 소속 의원(대표의원 박기홍, 간사 노미경, 이상걸·...
울주군 간절곶 식물원 ‘윤곽’… 2030년 완공 목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지역 대표 관광명소인 간절곶 일대에 추진 중인 ‘(가칭)울주군 간절곶 식물원’이 2030년 완공을 목표로 사업에 속도를 낸다. 울주군은 16일 군청 프레스센터에서 이순걸 울주군수와 윤덕중 부군수 및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간절곶 식물원 건립사업에 대한 언론브리핑을 열고 향후 계획..
울산교육청, 4개 노동조합연대와 하반기 노사협의 합의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16일 정책회의실에서 울산광역시교육청일반직공무원노동조합, 울산광역시교육청공무원노동조합, 울산광역시교육청기술직공무원노동조합,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울산교육청지부 등 4개 지방공무원 노동조합연대와 ‘2025년 하반기 노사협의회 합의.
공진혁 의원, 내원암 임도·보호수 종합 현장점검 실시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공진혁 의원(의회운영위원장)은 16일 울주군 내원암 일원에서 임도개설 사후관리와 보호수 보호 계획을 종합적으로 점검하는 현장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현장점검에는 공 의원을 비롯해 울산광역시 문화예술과ㆍ녹지공원과, 울주군 산림휴양과 관계 공무원들이 함께 참여했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