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열린 하늘길 페스타에서 인사말을 전하는 박강수 마포구청장 [사진=마포구청]
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오는 9월 27일 마포새빛문화숲 잔디광장에서 ‘제3회 하늘길 페스타’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합정 상권의 대표 문화예술축제로 자리 잡은 이번 행사는 ‘소원이 이루어지는 길’을 주제로 다양한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 먹거리 등을 마련해 가을 정취 속에 시민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축제는 오후 3시 k-pop 공연과 댄스 퍼포먼스로 막을 올린다. 이어 오후 3시 50분 개막식에서는 ‘소원볼 굴리기’ 퍼포먼스가 진행되며, 세븐어스와 김홍남 등이 축하 무대에 올라 열기를 더한다.
현장에는 ‘퍼스널컬러 진단’, ‘팝아트’ 체험부스를 비롯해 미니 화분, 액세서리 판매 팝업 부스, 샌드위치·아이스크림 등 하늘길 상권의 인기 메뉴를 선보이는 푸드 부스가 운영된다. 또 상권 연계 ‘스탬프투어’도 진행돼 매장 이용 후 SNS 인증 시 기프티콘을 받을 수 있다.
사전 행사로는 합정역 7번 출구 앞 소원광장에서 ‘소원우체통 이벤트’가 27일까지 진행된다. 참가자는 소원엽서를 작성해 우체통에 넣고, 인증사진을 SNS에 업로드하면 응모된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구민과 방문객들의 소망이 이루어지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축제를 준비했다”며 “하늘길에서 잊지 못할 추억과 행복을 나누길 바란다”고 전했다.
20여 년 난제 ‘일명 송정리 1003번지’ “시민 품으로”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 광산구가 광주송정역을 호남 관문다운 공간으로 변화시키기 위해 광장 확장 사업에 이어 오랜 난제로 방치된 역 맞은편 폐 유흥가 일대(일명 송정리 1003번지)를 시민 공간으로 전환하는 공공 주도 정비 사업을 추진한다.단순히 낡은 건물을 철거하는 데 그치지 않고, 특색 있는 공간 활용 전략을 바탕으로 광주...
동두천시보건소, 임신부 대상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 운영
동두천시보건소는 관내 등록된 임신부를 대상으로 모유수유 환경을 장려하고 건강한 출산을 도모하기 위해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은 모유수유와 유방 관리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돕고 분만 과정을 교육해 임신부에게 출산에 대한 심리적 안정감을 제공하며, 출산에 대.
동두천시, 헌혈자에 온누리상품권 지급
동두천시는 지난 1월 30일 헌혈 장려와 안정적인 혈액 수급을 위해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에 온누리상품권 1만 원권 2,000장을 전달했다.시는 헌혈 문화 확산과 혈액 수급 안정에 기여하고자 2023년부터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과 헌혈자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매년 관내 헌혈자에게 1만 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하고 ..
(사)구리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과 함께 유기 동물 수제 간식 만들기 봉사 진행
(사)구리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과 함께 유기 동물 수제 간식 만들기 봉사 진행반려돌봄센터와 협력… 생명 존중·나눔 가치 체험 행사 운영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사단법인 구리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백경현)가 구리시 반려돌봄센터와 공동으로 지난 1월 31일(토), 청소년 15명이 참여한 가운데 유기 동물을 위한 수제 간식 만들기 ...
포천시, 경기도 제3차 지역균형발전 성과사업 선정 ‘도비 220억 원 확보’
포천시가 미래 성장 동력 확보를 목표로 추진한 ‘첨단 및 관광산업 인프라 확충’ 사업계획이 경기도 제3차 지역균형발전 성과사업에 최종 선정돼, 총 220억 원 규모의 도비를 확보했다.경기도 주관 ‘지역균형발전사업’은 도 내 지역 간 격차를 해소하고, 상대적 저발전 지역을 활성화하여, 균등한 기회와 지속가능한 성장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