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디즈니 코리아
배우 전지현이 출연한 디즈니+ 오리지널 드라마 ‘북극성’ 속 한 대사가 중국 온라인 여론의 도마 위에 올랐다. 극 중 전지현이 연기한 인물이 “중국은 왜 전쟁을 선호할까요. 핵폭탄이 접경지대에 떨어질 수도 있는데”라고 말하는 장면이 중국 소셜미디어에서 확산되며 일부 네티즌들이 “중국을 전쟁국가로 묘사했다”고 반발한 것이다.
논란은 대사뿐 아니라 배경 묘사와 설정으로까지 번졌다. 다롄을 낙후된 도시처럼 표현한 장면, 중국어를 사용하는 악역 등장, 별 다섯 개 문양 카펫을 밟는 장면 등이 중국의 이미지를 의도적으로 훼손했다는 비판을 받았다. 일부 기업 광고가 전지현 관련 홍보를 중단했다는 보도까지 나오며 파장이 커지는 분위기다.
한국 내에서는 “극적 장치일 뿐인데 과도한 반응”이라는 시각과 함께 “글로벌 시장에서 중국의 정치·외교적 민감성은 충분히 고려해야 한다”는 분석이 동시에 제기된다. 전문가들은 “콘텐츠가 국경을 넘어 소비되는 만큼 작은 설정도 특정 국가의 반발을 불러올 수 있다”며 “이번 사태는 K콘텐츠가 직면한 기회이자 리스크를 동시에 보여주는 사례”라고 평가했다.
아산시 ‘2025 청년들이 만드는 아산 페스티벌’ 성료
[뉴스21 통신=이종수 ]아산시(시장 오세현)는 28일 순천향대학교 앞 청년문화거리 일원에서 ‘청춘, 골목을 밝히다’를 주제로 ‘2025 청년들이 만드는 아산 페스티벌’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아산시와 순천향대학교, 신창면 대학가발전협의회가 협력해 추진한 행사로, 대학가 골목상권에 활력을 불어..
예산군, 고령 은퇴농업인 농지이양 시범사업 참여 ‘활발’
[뉴스21 통신=이종수 ] 예산군이 고령 은퇴농업인의 안정적인 노후와 청년 농업인의 안정적인 영농 기반 마련을 위해 ‘충남형 고령 은퇴농업인 농지이양 활성화 시범사업’을 적극 추진하며, 지역 농업의 지속 가능성을 높이고 있다. 군에 따르면, 2024년 7명을 시작으로 2025년에는 35명이 신청하는 등 현재까지 총 42명의 고령 농업...
예산군, 2025 추사국제학술대회 개최
추사국제학술대회 포스터[뉴스21 통신=이종수 ]예산군은 충청남도와 함께 오는 11월 3일 덕산면 스플라스 리솜 대연회장에서 ‘2025 추사국제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학술대회는 조선 후기의 대표적 학자이자 예술가인 추사 김정희 선생의 학문과 예술세계를 조명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군과 충청남도가 공동 주최하고 충청...
세종특별자치시 ,과학과 예술·체험의 만남, 세종과학콘서트 개최
[뉴스21 통신=이종수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최민호)가 내달 1일과 8일 이틀간 과학기술에 공연예술·체험을 접목한 세종과학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콘서트는 지난 6월 열린 상반기 콘서트에 이어 추가 개최하는 행사로, 시민들에게 과학적 사고와 문화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우선 1일에는 아름동 행복누림터에서 유튜브 ‘안될.
아산시먹거리재단·온새미로목장우유, 기초푸드뱅크에 우유 기부
[뉴스21 통신=이종수 ]아산시 기초푸드뱅크는 개인이나 기업으로부터 식품 및 생활용품을 기부받아 지역의 저소득층과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이웃들에게 전달하는 복지기관이다. 이번 기부는 지역사회에 “건강하고 신선한 식재료를 나누고 싶다”는 두 기관의 뜻이 모여 이루어졌다. 기부에 참여한 온새미로목장우유는 ‘자연 그...
북한산, 백운대의 비경
2025 속초 설악산 단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