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심시간에 배우는 ‘이색 친절교육’ [사진=서귀포시청 제공]서귀포시는 지난 9월 22일 시청 도시락쉼터에서 강현수 복지위생국장을 비롯해 선배 공무원과 저연차 직원들이 함께하는 이색 친절교육 및 소통 프로그램 ‘도시락 토크’를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형식적인 강의 대신 점심시간을 활용한 자유로운 대화와 현장 공감 토크로 꾸며졌다. 선배 공무원들은 직장생활 노하우와 민원 응대 비법을 전했고, 저연차 직원들은 좌충우돌 적응기와 실제 민원 현장에서 겪은 경험을 솔직히 공유하며 활발히 소통했다.
특히 저연차 직원들이 겪은 어려운 사례를 선배들이 직접 듣고 “이럴 때는 이렇게 대처하면 좋다”는 실천적 조언과 마음가짐을 전해 사례 중심의 친절교육이 이뤄졌다. 이 과정에서 참가자들은 공감과 공감대를 형성하며 실질적인 도움을 얻었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짧은 점심시간이었지만 경험을 나누며 서비스 마인드를 새롭게 다질 수 있었다”며 “민원 만족도 향상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도시락은 서귀포일터나눔센터의 자활사업단 ‘엄블랑디’에서 주문해 지역 상생을 도모했으며, 회수용기 도시락을 사용해 친환경적 실천도 병행했다.
20여 년 난제 ‘일명 송정리 1003번지’ “시민 품으로”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 광산구가 광주송정역을 호남 관문다운 공간으로 변화시키기 위해 광장 확장 사업에 이어 오랜 난제로 방치된 역 맞은편 폐 유흥가 일대(일명 송정리 1003번지)를 시민 공간으로 전환하는 공공 주도 정비 사업을 추진한다.단순히 낡은 건물을 철거하는 데 그치지 않고, 특색 있는 공간 활용 전략을 바탕으로 광주...
동두천시보건소, 임신부 대상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 운영
동두천시보건소는 관내 등록된 임신부를 대상으로 모유수유 환경을 장려하고 건강한 출산을 도모하기 위해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은 모유수유와 유방 관리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돕고 분만 과정을 교육해 임신부에게 출산에 대한 심리적 안정감을 제공하며, 출산에 대.
동두천시, 헌혈자에 온누리상품권 지급
동두천시는 지난 1월 30일 헌혈 장려와 안정적인 혈액 수급을 위해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에 온누리상품권 1만 원권 2,000장을 전달했다.시는 헌혈 문화 확산과 혈액 수급 안정에 기여하고자 2023년부터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과 헌혈자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매년 관내 헌혈자에게 1만 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하고 ..
(사)구리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과 함께 유기 동물 수제 간식 만들기 봉사 진행
(사)구리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과 함께 유기 동물 수제 간식 만들기 봉사 진행반려돌봄센터와 협력… 생명 존중·나눔 가치 체험 행사 운영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사단법인 구리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백경현)가 구리시 반려돌봄센터와 공동으로 지난 1월 31일(토), 청소년 15명이 참여한 가운데 유기 동물을 위한 수제 간식 만들기 ...
포천시, 경기도 제3차 지역균형발전 성과사업 선정 ‘도비 220억 원 확보’
포천시가 미래 성장 동력 확보를 목표로 추진한 ‘첨단 및 관광산업 인프라 확충’ 사업계획이 경기도 제3차 지역균형발전 성과사업에 최종 선정돼, 총 220억 원 규모의 도비를 확보했다.경기도 주관 ‘지역균형발전사업’은 도 내 지역 간 격차를 해소하고, 상대적 저발전 지역을 활성화하여, 균등한 기회와 지속가능한 성장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