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주시제주시는 청년의 날을 맞아 지난 21일 동문공설시장 청년몰에서 열린 ‘청년마을 미식 프로그램 팝업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행정안전부 ‘청년마을만들기’ 사업의 일환으로, 도외 청년 대상 제주 2주 살이 프로그램인 ‘주도적 실험단’ 1기의 결과물을 선보이는 자리였다.
팝업 부스에서는 청년들이 직접 개발한 아이디어 F&B 제품이 시민들에게 소개됐다. ▲제주 메밀로 만든 식물성 식품 ‘메밀꼬치’, ▲글루텐 프리 ‘저당 제주 메밀 티라미수’ 등이 호응을 얻으며 제주 식재료의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줬다.
행사에 참여한 한 청년은 “아이디어를 실제로 구현해 시민들의 반응을 보니 자신감이 생겼다”며 “제주의 자원과 문화가 창업의 영감이 되었고 앞으로의 방향도 구체화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주도적 실험단’은 청년들이 제주에서 ‘먹고 사는 재미’를 경험하며 자신만의 콘텐츠와 레시피를 기획·실험하는 과정으로, ㈜일로와가 운영한다. 오는 11월에는 2기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김기완 경제소상공인과장은 “이번 행사는 청년들이 창의적 아이디어를 실험할 수 있는 뜻깊은 계기였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이 지역 경제의 활력소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20여 년 난제 ‘일명 송정리 1003번지’ “시민 품으로”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 광산구가 광주송정역을 호남 관문다운 공간으로 변화시키기 위해 광장 확장 사업에 이어 오랜 난제로 방치된 역 맞은편 폐 유흥가 일대(일명 송정리 1003번지)를 시민 공간으로 전환하는 공공 주도 정비 사업을 추진한다.단순히 낡은 건물을 철거하는 데 그치지 않고, 특색 있는 공간 활용 전략을 바탕으로 광주...
동두천시보건소, 임신부 대상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 운영
동두천시보건소는 관내 등록된 임신부를 대상으로 모유수유 환경을 장려하고 건강한 출산을 도모하기 위해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은 모유수유와 유방 관리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돕고 분만 과정을 교육해 임신부에게 출산에 대한 심리적 안정감을 제공하며, 출산에 대.
동두천시, 헌혈자에 온누리상품권 지급
동두천시는 지난 1월 30일 헌혈 장려와 안정적인 혈액 수급을 위해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에 온누리상품권 1만 원권 2,000장을 전달했다.시는 헌혈 문화 확산과 혈액 수급 안정에 기여하고자 2023년부터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과 헌혈자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매년 관내 헌혈자에게 1만 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하고 ..
(사)구리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과 함께 유기 동물 수제 간식 만들기 봉사 진행
(사)구리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과 함께 유기 동물 수제 간식 만들기 봉사 진행반려돌봄센터와 협력… 생명 존중·나눔 가치 체험 행사 운영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사단법인 구리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백경현)가 구리시 반려돌봄센터와 공동으로 지난 1월 31일(토), 청소년 15명이 참여한 가운데 유기 동물을 위한 수제 간식 만들기 ...
포천시, 경기도 제3차 지역균형발전 성과사업 선정 ‘도비 220억 원 확보’
포천시가 미래 성장 동력 확보를 목표로 추진한 ‘첨단 및 관광산업 인프라 확충’ 사업계획이 경기도 제3차 지역균형발전 성과사업에 최종 선정돼, 총 220억 원 규모의 도비를 확보했다.경기도 주관 ‘지역균형발전사업’은 도 내 지역 간 격차를 해소하고, 상대적 저발전 지역을 활성화하여, 균등한 기회와 지속가능한 성장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