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딜리셔스 부산” 제22회 부산국제음식박람회·셰프챌린지대회 26일 개막
  • 김민수
  • 등록 2025-09-22 13:37:55

기사수정
  • 국내외 셰프 490여 명 참여…3만5천 관람객 기대되는 글로벌 미식 축제
  • 미쉐린 팝업존·셰프 쿠킹쇼·케이푸드 특별경연까지 다채로운 프로그램

포스터 [사진=부산시]

부산의 가을이 세계 미식 축제로 물든다.


부산시는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사흘간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제22회 부산국제음식박람회(BIFE 2025)’와 ‘제8회 부산마리나셰프챌린지대회(BMCC 2025)’**를 동시에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올해 행사는 200여 개 부스, 국내외 셰프와 외식업체, 490여 명의 선수단이 참여하며, 관람객 3만5천 명이 찾을 것으로 기대된다.


부산국제음식박람회

‘딜리셔스 부산’을 주제로 한 음식박람회는 미쉐린 팝업존, 베트남 특별관, 향토음식관 등을 운영하며 부산 음식문화를 세계에 알린다. 이탈리아 미쉐린 셰프 파브리치오 페라리, 넷플릭스 ‘흑백요리사’ 출연 셰프, 대한민국 조리명장 등이 참여하는 스페셜 쿠킹쇼가 박람회의 백미로 꼽힌다.


또 ‘딜리셔스 부산존’, ‘베이커리&카페테리아존’ 등이 마련돼 부산 대표 맛집과 카페를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다.


부산마리나셰프챌린지대회

‘최고의 셰프에 도전하라’를 주제로 열리는 셰프챌린지대회에는 48명의 외국인을 포함해 490여 명이 참가한다. 세계조리사연맹(WACS) 공인을 받은 국제대회로, 실시간 요리경연과 전시 경연, ‘케이푸드 특별경연’이 진행된다.


특히 연어 자투리 부위를 활용한 친환경 요리와 전통 한식 한상차림 경연이 열려 지속가능성과 한식의 가치를 동시에 보여줄 예정이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이번 축제가 국내외 셰프와 시민, 관광객이 함께 어우러지는 미식의 장이자, 부산이 글로벌 미식 도시로 자리매김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리얼시그널' 웹사이트...부동산, 예금, 주식, 가상자산 보유 현황 확인 (사진=네이버db)[뉴스21 통신=추현욱 ]고위 공직자들의 실제 부동산 보유 현황을 보여주는 웹사이트가 등장해 눈길을 끈다. 공개된 고위공직자 재산공개 자료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온라인 서비스 '리얼시그널'이 그것이다.리얼시그널에는 대통령, 국회의원, 장·차관, 고위 법관 및 검사, 군 장성 등 약 7000명의 자산 내역이 담겨 있..
  2. 의왕시 사근행궁, 의로운 왕의 도시가 잊지 말아야 할 자리 [뉴스21 통신=홍판곤 ]정조는 '의로운 왕(義王)'이었다. 그는 백성을 사랑했고, 아버지를 그리워했으며, 무너진 나라의 기강을 세우려 했다. 사근행궁에 들렀을 때마다 마음속에 품었던 건 단 하나였다."아버지를 배알하고, 백성을 돌보는 그 길이 곧 임금의 도리다."그 길 위에 오늘의 의왕(義王)이 있다. 그러나 지금, 그 이름의 ...
  3. 단양 강풍 속 패러글라이딩 비행 중 추락…탑승자 1명 중상 지난 22일 오후 3시 34분께 충북 단양군 단양읍 노동리 양방산 전망대 인근에서 패러글라이딩 비행 중이던 50대 남성 2명이 추락하는 사고가 발생했다.단양소방서에 따르면, 사고 당시 조종사 A 씨와 동승 고객 B 씨는 이륙 직후 강풍에 중심을 잃고 인근 야산으로 추락했다. 현장에 있던 패러글라이딩 업체 직원이 즉시 119에 신고했으며, 소방..
  4. 제천시, 초고압 송전선로 ‘1년 전부터 인지’하고도 침묵… 충북 제천시가 초고압 송전선로(345kV 신 평창–신 원주) 건설사업이 지역을 통과할 가능성을 지난해 11월부터 알고 있었던 것으로 드러났다.하지만 시는 이 사실을 시민에게 단 한 차례도 공식적으로 알리지 않아 ‘행정의 무책임’과 ‘정보 은폐’ 논란이 거세지고 있다.한국전력공사는 지난해 11월 제천시를 포함한 해당 구...
  5. 태백 라마다 호텔 충격 증언 "1,910명 등기는 껍데기, '무제한 멤버십' 판매가 본질" 태백 라마다 호텔 사태가 1,910명의 '지분 쪼개기' 등기 분양 문제로 알려진 것과 달리, 실제로는 '무제한 멤버십 회원권' 판매를 통한 변칙적 수익 창출이 더 심각한 문제의 본질이라는 내부 관계자의 충격적인 증언이 나왔다.과거 태백 라마다 호텔의 내부 관계자 A씨는 "기사화된 1,910명의 등기 문제는 전체 사기 규모의 100분..
  6. 국내 유명 배우 겸 모델 A씨, 캄보디아 인신매매 모집책 혐의…"한국 여성 강제전환" 국내 포털사이트에서 검색되는 배우 겸 모델 A씨가 캄보디아 현지 범죄조직의 한국인 여성 모집책 역할을 한 것으로 드러나 충격을 주고 있다. 23일 보도에 따르면 A씨는 지난해 4월 30대 여성 B씨에게 “캄보디아에서 일본어 통역 일을 함께하자”고 제안한 뒤, B씨를 프놈펜으로 출국시켰고 현지에서 조직원에게 500만원을 받고 넘긴 혐...
  7. 태광그룹, 애경산업 지분 63% 4700억원에 인수...매매 예정일자, 내년 2월 19일 [뉴스21 통신=추현욱 ] 태광산업 컨소시엄이 4700억원에 애경산업을 인수한다.AK홀딩스와 태광산업 등은 각각 이사회를 열고 이같은 내용이 담긴 주권 양수도 방안을 승인했다고 지난 20일 밝혔다.매각 대상 주식은 애경산업 보통주 1667만2578주다. AK홀딩스 보유주식 1190만4812주와 애경자산관리 보유주식 476만7766주다.이는 애경산업 전체 발행주...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