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수 정대현이 '행로'로 유튜브 영상, 음원, 쇼츠까지 전방위 흥행에 성공하며, K-POP 솔로 아티스트로서의 확고한 존재감을 증명했다.
정대현이 지난 16일 공개된 ‘행로’는 영상뿐만 아니라 음원, 쇼츠 콘텐츠 영역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다. 유튜브 뮤직 ‘주간 인기 뮤직비디오(한국)’ 차트 2위에 오르며 공식 영상의 인기를 재확인했고, ‘노래(트랙)’ 부문에서도 51위로 차트인에 성공, 음원 자체의 경쟁력도 입증했다.
짧은 영상 콘텐츠에서도 정대현의 저력은 빛났다. 유튜브 ‘일간 쇼츠 인기곡’ 차트에서 ‘행로’가 5위에 오르며, 숏폼 중심의 음악 소비 트렌드에서도 강한 존재감을 드러냈다. 특히 일본 국가 기준 쇼츠 차트에서도 5위를 기록, 일본어 버전의 감성적인 분위기와 영상미가 해외 팬층에도 폭넓게 어필하고 있음을 입증했다.
더불어 지난 16일 일본어 버전으로 새롭게 제작한 ‘행로’ 애니메이션 뮤직비디오는 공개 직후 독특한 기획력과 영상미로 글로벌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키며 유튜브 뮤직 ‘일간 인기 뮤직비디오(한국)’ 차트에서 3위를 기록했다. 특히 일본어 버전 ‘행로’ 애니메이션 뮤직비디오는 ‘주간 인기 뮤직비디오’ 차트에서도 2위에 오르며, 콘텐츠 기획력과 영상미 모두에서 호평을 얻었다.
이처럼 정대현의 ‘행로’는 뮤직비디오와 음원, 쇼츠 콘텐츠까지 삼박자를 갖추며 전방위적 인기몰이를 이어가고 있다. SNS 기반의 음악 소비 트렌드 속에서 영상, 음원, 쇼츠 세 영역 모두 고른 반응을 이끌어내며, 단순한 조회수를 넘어 반복 청취와 글로벌 리스너들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
소속사 MA엔터테인먼트 측은 “정대현의 ‘행로’가 애니메이션 MV와 일본어 버전으로 또 한 번 글로벌 팬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기고 있어 매우 뜻깊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으로 음악적 스펙트럼을 확장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정대현의 ‘행로’는 각종 음원 사이트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감상할 수 있다.
[사진=MA엔터테인먼트]
안산시, 지방자치단체 회계 대상 우수상 수상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한국경제신문 본사 다산홀에서 열린‘제8회 한국 지방자치단체 회계대상’기초자치단체 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시는 지난해 장려상을 수상한 데 이어 2년 연속 수상의 쾌거를 이루며, 회계의 투명성 제고를 위한 노력과 효율적인 회계 시스템 운영에 대한 노력을 인정받았다.한국경제신문..
자율주행에서 AX까지… 안산시, 기술이 시민 일상을 바꾼다
안산시가 첨단기술을 기반으로 도시 전환에 속도를 내고 있다. 자율주행 시범운행지구 지정, 로봇배달 서비스 상용화, 경제자유구역 지정, 산업단지의 인공지능 전환(AX) 추진 등 혁신 프로젝트가 연이어 가시화되며 ‘기술이 일상을 바꾸는 도시’로 주목받고 있다.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산업도시의 색채가 강했던 이곳이 첨단산...
연천군시설관리공단, 폐이불 재활용해 유기동물 보호 나서
연천군시설관리공단은 한탄강관광지 숙박시설에서 발생한 폐이불과 침대패드 60장(약 100kg)을 포천시 신북면 동물보호시설 ‘애신동산’에 전달했다.이번 기부는 폐자원의 재활용을 통해 환경보호와 유기동물 보호를 동시에 실천하기 위해 추진됐다.기부된 물품은 보호시설 내 유기동물들의 보온과 생활환경 개선에 활용될 예정이다...
연천 벗골목장 팜이티아, 저소득층 위해 수제요거트 100개 기탁
연천 백학면 소재 수제요거트 전문점 팜이티아(대표 이종남)에서 지난 15일 백학면행정복지센터를 찾아 수제요거트 100개를 기탁했다.팜이티아의 요거트 기탁은 작년에 이어 두 번째다.이종남 대표는 “작년에 요거트를 받으신 분들이 좋아해 주시고 고마워해 주셔서 다시 한번 기부하게 됐다”며 “어려운 이웃들이 올해에도 신선...
양주시, 덕정 도시재생 성과 점검 위한 ‘2025 도시재생포럼 3회차’ 개최
양주시는 12월 15일 덕정 와글와글센터에서 ‘2025 양주시 도시재생포럼 3회차’를 개최했다.포럼은 덕정 지역 도시재생사업의 추진 성과를 되짚고, 사업 종료 이후 지역 자생력 유지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도시재생의 지금, 그리고 덕정의 미래 방향성’을 주제로 전문가 발제와 토론이 진행됐다.발제에서는 사후관리...
양주시보건소, 금연구역 합동 지도·점검으로 쾌적한 교통환경 조성
양주시보건소는 2025년 금연구역 합동 지도·점검 계획에 따라 12월 말까지 자체 점검반을 운영하고 있다.지난 15일에는 코레일, 회천지구대 등 유관기관과 함께 덕정역 일대 금연구역을 집중 점검했다.이번 점검은 유동 인구가 많고 흡연 민원이 반복적으로 제기된 전철역 주변을 중심으로 진행됐다.주요 점검 내용은 흡연 행위 단속, 담.
남양주시, 학교 밖 청소년과 함께 ‘사랑의 케이크 만들기·나눔 행사’ 개최
남양주시는 12월 13일 화도수동행정복지센터에서 학교 밖 청소년 등 6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사랑의 케이크 만들기 및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EBC헌병봉사대와 화도청소년애향단이 공동 주최했으며, 청소년들이 직접 케이크를 만들어 지역사회에 나눴다.이번 활동은 청소년들이 협동심과 배려를 배우며 서로를 이해하고 성장하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