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동대문구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대명신협의 후원으로 운영 중인 ‘동행플로깅×문화체험’ 사업을 통해 장애인시설과 구청 부서가 짝을 이루는 매칭 봉사를 활발히 이어가고 있다.
8월 22일 동대문시각특화복지관과 주차행정과의 볼링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지난 9월 12일에는 발달장애인평생교육센터와 어르신복지과가 함께 홍릉숲에서 플로깅 활동과 전문 해설사의 숲 해설을 들으며 생태 감수성을 키우는 시간을 가졌다. 참가자들은 보물찾기와 간식 나눔 프로그램도 즐기며 뜻깊은 하루를 보냈다.
이어 17일에는 구립동대문장애인복지관과 재무과가 천장산 나무공방을 찾아 목공 체험을 진행했다. 장애인 참가자 10명은 은은한 나무 향이 가득한 작업장에서 편백나무 트레이를 직접 제작하며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또한 19일에는 데일리스장애인보호작업시설과 주거정비과가 서울한방진흥센터에서 제6회차 매칭 봉사를 펼쳤다. 참가자들은 약초 족욕과 수면 안대 만들기 등 웰니스 공예를 경험한 뒤 주변 일대에서 플로깅 활동을 함께 했다. 특히 서울한방진흥센터는 글로벌 흥행작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한의원 배경지와 닮은 장소로 알려져 외국인 관광객들의 ‘성지순례’ 코스로도 인기를 끌고 있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환경보호와 문화 체험을 결합한 프로그램이 장애인과 구청 직원 모두에게 즐겁고 유익한 시간이 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체험과 봉사를 통해 함께 성장하는 구민 참여 문화를 확산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마지막 7회차를 앞둔 이번 사업은 10월 22일 경동시장에서 동문엔터프라이즈와 아동청소년과의 ‘댄스 수업’ 활동으로 마무리될 예정이다.
20여 년 난제 ‘일명 송정리 1003번지’ “시민 품으로”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 광산구가 광주송정역을 호남 관문다운 공간으로 변화시키기 위해 광장 확장 사업에 이어 오랜 난제로 방치된 역 맞은편 폐 유흥가 일대(일명 송정리 1003번지)를 시민 공간으로 전환하는 공공 주도 정비 사업을 추진한다.단순히 낡은 건물을 철거하는 데 그치지 않고, 특색 있는 공간 활용 전략을 바탕으로 광주...
동두천시보건소, 임신부 대상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 운영
동두천시보건소는 관내 등록된 임신부를 대상으로 모유수유 환경을 장려하고 건강한 출산을 도모하기 위해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은 모유수유와 유방 관리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돕고 분만 과정을 교육해 임신부에게 출산에 대한 심리적 안정감을 제공하며, 출산에 대.
동두천시, 헌혈자에 온누리상품권 지급
동두천시는 지난 1월 30일 헌혈 장려와 안정적인 혈액 수급을 위해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에 온누리상품권 1만 원권 2,000장을 전달했다.시는 헌혈 문화 확산과 혈액 수급 안정에 기여하고자 2023년부터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과 헌혈자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매년 관내 헌혈자에게 1만 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하고 ..
(사)구리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과 함께 유기 동물 수제 간식 만들기 봉사 진행
(사)구리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과 함께 유기 동물 수제 간식 만들기 봉사 진행반려돌봄센터와 협력… 생명 존중·나눔 가치 체험 행사 운영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사단법인 구리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백경현)가 구리시 반려돌봄센터와 공동으로 지난 1월 31일(토), 청소년 15명이 참여한 가운데 유기 동물을 위한 수제 간식 만들기 ...
포천시, 경기도 제3차 지역균형발전 성과사업 선정 ‘도비 220억 원 확보’
포천시가 미래 성장 동력 확보를 목표로 추진한 ‘첨단 및 관광산업 인프라 확충’ 사업계획이 경기도 제3차 지역균형발전 성과사업에 최종 선정돼, 총 220억 원 규모의 도비를 확보했다.경기도 주관 ‘지역균형발전사업’은 도 내 지역 간 격차를 해소하고, 상대적 저발전 지역을 활성화하여, 균등한 기회와 지속가능한 성장을 .